20230205_194706.png

A 사이트에 위 방법으로 A 클라우드 플레어 global 키와 A 이메일로 SSL 인증을 받았습니다.

A 사이트를 B 클라우드 플레어로 옮기려고 하는데 A  global 키와 A 이메일로 SSL을 설치했으니 

A 사이트의 SSL을 삭제한 다음에 B global 키와 B 이메일로 다시 SSL을 받아야할까요?

  • profile

    설정에 저장된 CF_Key와 CF_Email을 새 계정 것으로 수정하면 될 거예요.

     

    인증서는 의외로 도메인 등록 업체, 호스팅 업체, 서버 IP, 네임서버, 클플 계정, 메일 계정 등 어떤 것의 변동에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변동되었을 때 거기에 맞게 설정을 변경하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제대로 바꿨는지 걱정이 되신다면 유효기간이 끝나지 않았더라도 강제로 갱신을 시도해 볼 수 있고요.

  • profile ?

    변경을 안해도 된다는 말이져??

    그래도 뭔가 찝찝해서 시도는 해보고 있는데

     

    저는 아래 사진처럼 인증서 삭제하고 처음부터 다시 하고 있는데 혹시 더 쉬운 방법이 있을까요?

    기진곰님의 댓글을 보고 이메일 API 키를 수정하려고 /etc/nginx/ssl 이 폴더에서 찾아봤는데 메모장으로 열어봐도 이상한 영문만 잔뜩 나오네요

     

    24525.png

  • ? profile

    한 번 발급된 인증서는 수정할 수도 없고, 수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유효기간이 끝날 때까지 계속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다음에 갱신할 때 새로운 클플 계정을 사용하도록, 설정을 저장해 놓은 별도의 파일만 수정하시면 됩니다. CF_Key와 CF_Email이 어디에 저장되어 있는지 찾기 어려우시다면 새로 발급받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root/.acme.sh/account.conf 에 클플 계정 정보가 저장되어 있다는 글도 보이는데, 최근에 직접 확인해 보지 않아서 확실하지는 않네요.

  • profile ?
    와.. 감사합니다!!!
    /etc/nginx/ssl 이 폴더로 생성해서 ssl을 설치해서 메모장으로 하나하나 다 열어보고 있었는데 찾았어요 ㅠㅠㅠ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