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2.0

 

안녕하세요!

최근에 라이믹스 2.23으로 업데이트하고(?) 부터 인지 아니면 다른 요인으로 인한것인지 간헐적으로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나오고있어 질문드립니다. 증상발현은 약 한달정도된거같습니다.(버전업 + 프리뷰 모듈적용 이나 프리뷰 모듈을 미적용시에도 동일합니다 ㅠ)

 

업데이트 내용중 파일업로드쪽에 관련된게 있었던걸까요?

 

php 버전 7.4.30

라이믹스 버전 2.0.23

 

증상 : 파일을 연속적으로 업로드 하거나 클립보드에 있던 이미지를 여러개 붙여넣기했을때 발생합니다.

 

간혹 발생하는것으로 하나를 업로드할때 나오기도하고 계속 다다다다 올릴때 20번쨰쯤에서 나올떄도있구요..

 

단, 하나가 업로드 완료되고나서 다시하는건 괜찮은듯..?합니

 

20221216_223324.png

 

일단 debug로그에서는 아래처럼 나오긴하는데 이게 맞는건지 모르겠습니다 ㅠ

다시 체크해보니 파일올릴때마다 뜨는것같습니다..

오히려 에러날때는 안뜨는..

 

20221216_223400.png

 

+ 같은 설정값으로 사용하는 워드프레스에서는 연속으로 클립보드 붙여넣기시에도 에러가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예전에도 이런에러는.. 별도로없었던것같은데 최근에 갑자기 생겼습니다

 

+error] 9#9: *22439 FastCGI sent in stderr: "PHP message: PHP Warning:  File upload error - unable to create a temporary file in Unknown on line 0" while reading response header from upstream 라는 에러가있는것같아서 /tmp 폴더를 임시디렉터리로 지정했지만.. 결국 동일하네요 ㅠ

 

 

추가적으로 확인할 사항이 있다면 말씀해주시면 좀더 찾아보겠습니다.

 

이번주말에 많이 춥다고하는데 아무쪼록 다들 건강 유의하시기바랍니다.

 

 

 

  • profile

    맨 아래에 적어주신 에러 메시지를 보면 용량이나 퍼미션 등의 문제 때문에 업로드된 파일을 /tmp 폴더에 임시 저장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tmp가 램디스크라면 동시에 여러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용량 큰 파일을 쪼개서 업로드했을 때 순간적으로 용량이 부족해서 에러가 날 수 있습니다.

     

    라이믹스는 이미지 크기 자동 조절, 이미지 포맷 자동 변환, 썸네일 생성 등의 기능을 기본 제공하는데, 원본 파일은 정상적으로 /tmp에 임시 저장했지만 변환하는 과정에서 용량이나 메모리가 부족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업로드 임시 경로는 /tmp가 아니라 최종적으로 첨부파일을 저장할 디스크와 동일한 파티션에 두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용량이나 퍼미션도 이쪽이 더 깔끔할 거고요.

  • profile profile
    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라면 php.ini에서 tmp파일 경로를 /rhymix/files/tmp 같은 폴더로 지정하는게 가장 좋다고 이해해도 괜찮을까요??
  • profile profile
    네, 그러나 웹에서 직접 접근할 수 있는 경로는 피하시고요.

    제 서버에서는 각 사이트의 document root가 대개 /home/rhymix/public_html과 같은 형태를 띠므로, /home/rhymix/tmp처럼 동일계정 내에서 웹 접근이 불가능한 경로를 활용합니다.
  • profile profile
    넵 가이드 정말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