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2.0

안녕하세요. 나름 혼자 해결을 해보려다가 도저히 방법을 찾을수 없어서 글 남겨봅니다.
xe에서 라이믹스로 교체후 이미지들의 경로가 달라져서 썸네일 생성도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이전의 경로 : files/attach/images/26596/788/356/001 -> 이런식으로 변경되어 저장됨
지금의 경로 : files/attach/images/2022/12/16 -> 그냥 순수하게 날짜로 저장됨.

사실 경로문제 때문인지 아니면 다른 문제 때문인지도 잘 모르겠네요
그냥 이전의 경로로 되어 있는 게시판 이미지들은 생성이 되는데
지금의 경로에 있는 이미지들은 생성이 안되는건 확인했습니다.

경로문제일까요 아니면 다른 문제일까요...

  • profile

    1. 권장하는 방법(덮어쓰기)으로 XE에서 라이믹스로 업그레이드한 경우, 파일 경로가 바뀌지 않습니다. 권장하지 않는 방법(마이그레이션 툴 + 데이터 들여오기)으로 옮겼거나 DB를 직접 퍼다가 옮겼다면 사실상 모든 설정이 초기화되므로, 최신 버전의 기본값인 날짜 폴더 구조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아무튼 그게 기본값이므로 비정상은 아닙니다.

     

    2. 경로가 바뀌었더라도 어쨌든 공식 지원하는 정상적인 경로이고, 그 경로에 실제로 파일이 있기만 하면 썸네일 생성시에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새로운 이미지의 썸네일이 생성되지 않는다면 썸네일이 저장되는 files/thumbnails 폴더(의 하위폴더(의 하위폴더(...)))의 퍼미션이라든지, 썸네일 생성에 필요한 GD 라이브러리가 설치되어 있는지, 메모리는 충분한지 등을 체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