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2.0

회원 정보 주소 - https://.com/index.php?mid=index&act=dispMemberInfo

회원 정보를 띄우는창의 주소를 살펴 보니 사이트 레이아웃 홈 (index) 위젯페이지에 띄워주는거 같습니다.

 

레이아웃을 설정하고 나면 레이아웃 자체에 있는 위젯으로 다 설정후 위젯 최하단에 회원정보가 나옵니다.

위젯들도 그대로 보여서 아무것도 스크롤을 한참 내려야지 보이구요.

 

그래서 빈 위젯페이지를 하나 만들어서 그곳에서 회원 정보가 뜨도록 설정하고 싶은데 어떤 파일을 손대야지 가능할까요.

 

회원 설정 디자인 설정에서 레이아웃 스킨을 다른걸 써서 해결했었지만 모바일에서 또 같은 현상이 생기네요.

지금 사용하는 스킨이 모바일 스킨은 따로 없는 반응형 스킨입니다.

 

그렇다고 모바일 뷰를 사용하지 않으니 특정 모듈을 가진 게시판이 문제가 생기네요.

 

질문의 요지는 빈 위젯페이지를 새로 하나 만들고 회원정보를 클릭 했을때 그 곳에 정보를 띄울수 있나 입니다.

  • ?
    반응형 스킨이면. 모바일 스킨 쪽에 그대로 넣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스킨은 PC 와 모바일 겸용이라고 보시면 되요
  • ? profile
    그렇게 쉬운 방법이 존재 했다니
    너무 감사합니다 시도 해보겠습니다.

    혹시 주소 자체를 바꾸는 것은 불가능한 일인가요!??
  • profile
    http://doorweb.net/xe/doorweb_basic_settings/7917
    이 레이아웃에 설정 부분 보시면,
    회원정보를 특정 페이지로 넘기는 기능이 있어요.
    레이아웃 xml 파일하고, layout.html 파일 참조하셔서 기능 배껴보세요.
    말씀하신게 가능합니다.
  • profile
    다운은 아래 링크 참조하세요.
    https://xe1.xpressengine.com/index.php?mid=download&package_id=22753538
  • profile profile
    네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방법도 한번 시도 해보겠습니다
  • profile

    윗분 말씀처럼 링크는 레이아웃에서 생성하기 나름입니다. XE 초창기에 대부분의 레이아웃들이 그냥 현재 페이지 mid를 재사용했기 때문에 아직도 따라하는 분들이 많을 뿐이지요. (기본적으로 getUrl()을 사용할 때는 맨 앞에 빈 문자열이나 배열을 넣어서 URL 구조를 초기화한 후, 꼭 필요한 변수만 다시 넣어야 결과가 깔끔하게 나옵니다. 초기화하지 않고 현재 URL에 변수를 덕지덕지 추가하는 코드는 -- 하위호환성 때문에 지원하긴 하지만 -- 모두 잘못되었다고 봅니다.)

     

    라이믹스 2.1에서는 회원정보 페이지를 특정 mid로 고정시킬 계획도 있습니다.

     

    그것과는 별도로, index 화면에 표시할 내용을 다 뿌려주고 나서 그 밑에 회원정보가 나온다면 그건 레이아웃의 버그인 것 같습니다. $content 부분이 회원정보 화면으로 대체되어야 하는데, $content와 별도로 메인화면 내용을 작성하는 것 같아요. 다른 mid에다가 act만 붙여서 회원정보 링크를 만드는 관례가 이미 15년 넘게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하면 문제가 생기는데, 왜 레이아웃을 그렇게 만들었는지 모르겠네요.;;

  • profile profile
    답변 감사합니다.
    링크 부분이 레이아웃이 관여하는 점은 잘 모르고 있었네요.

    아직 공부할게 많군요 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