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0
CMS Rhymix 2.0

short_url.jpg

 

 

라이믹스 업데이트(2.0.23) 이후 짧은주소사용이 되지않습니다.

"XE와 호환되는 주소 형태만 사용"으로 체크하고 저장해도 다시 "사용하지않음"으로 변경되어있어요.

마지막에 있는 "모든 주소 형태를 사용"은 아예 비활성으로 표시되구요.

사용중인 호스팅은 카페24 호스팅사용중입니다. 이번 업데이트 이전에는 짧은주소로 잘 노출되었어요.

 

1.업데이트와 관련된 서버 환경과 관련이 있는건가요?

2.다운그레이드, 혹은 동일 버전의 라이믹스로 덮어쓰기 방식으로 재설치를 하면 혹시 복구가 가능한걸지 궁금합니다.

  • profile

    모든 주소 사용 옵션은 서버 상태나 .htaccess 파일 상태 등을 자동으로 인식해서 정상 작동을 보장할 수 없는 경우 비활성화됩니다.

    단, XE 호환 옵션을 선택했는데 "사용하지 않음"으로 저절로 바뀌는 것은 이상하네요. 이런 경우 대부분 둘 중 한 가지 원인이 있는데요, 1) 퍼미션 문제 때문에 설정 파일이 제대로 저장되지 않음 2) 카페24 등 국내 웹호스팅의 고질적인 캐시꼬임 문제입니다. 코어 업데이트처럼 단시간에 많은 파일이 변경된 직후에 특히 캐시꼬임이 심합니다.

    우선 캐시파일 재생성 후, 관리자 화면 하단의 "서버 환경 표시" 링크로 들어가서 맨 아래의 opcache_reset을 클릭해 보세요. 캐시꼬임 문제는 대부분 이것으로 해결됩니다. 그래도 안 된다면 짧은주소 이외의 다른 설정을 바꿨을 때 제대로 저장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어떤 설정도 저장되지 않는다면 퍼미션 문제일 가능성도 있겠지요.

  • profile profile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기진곰님.
    말씀하신대로 "캐시파일재생성 > 서버환경표시 > opcache_reset"순으로 진행했으나 동일한 상태입니다.
    퍼미션 문제라면 어디를 확인해봐야 할까요?

     

    아, 그리고 어제 트래픽초과로 트래픽리셋 신청을 했었는데 그게 문제가 될 수 있을까요?

  • profile
    아.. 해결했습니다..ㅠ
    손댔을것같은 파일이 있는 폴더들만 백업해뒀다가 해당 폴더들 하나씩 덮어쓰기해봤는데,
    modules > admin폴더 내 파일 문제였나봐요.
    현재 정상적으로 짧은주소 잘되네요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