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3
CMS Rhymix 2.0

코딩쪽에 처음발을 들여보는 사람입니다.

이번에 에펨코리아같은 사람들이 글쓰고 댓글을 달면서 서로 의견을 주고받는 커뮤니티를 만들어보려고합니다.

 

주변에 찾아보니까 게시판형 커뮤니티같은 경우는 다른사람이 만들어놓은 테마나 스킨같은걸로 충분히 구현이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https://evergreenjb.me
https://fcseoulite.me

https://m.fmkorea.com


이런식으로 비슷한 스킨을 사용해서 게시판기능이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어보고싶은데 궁금한게 있습니다.

 

1. 저런 스킨이나 테마 자료들은 어디에서 다운받는건가요? 찾아보니까 일부는 XE 자료실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해도 무관하다는데 맞나요?

 

2. 일단은 다른분들이 만든 스킨이나 레이아웃 테마등을 사용해서 만들수는 있지만 디자인적으로 수정을 하려면 따로 코딩을 배워야한다고 들었는데  어느 코딩을 배워야 할까요.?

 

일단 알아볼수있는만큼 알아봤는데 안나와있는것도 많아서 여기에 올려봅니다.. 많이 도와주세요 ㅠ 

  • profile
    초보를 조금 탈출한 정도의 수준에서 말씀드립니다.

    1. CMS는 라이믹스 뿐만 아니라 여러 플랫폼이 많지요. 각 플랫폼마다 장단점이 있으니 조금 더 공부해보시기를 추천드리며 아마 모든 플랫폼에서 위에 사이트들을 충분히 구현 가능하며, 무료스킨을 입맛대로 튜닝하거나 비슷한 유료스킨을 사면 되겠습니다.

    2. 처음으로 CMS를 접한다면 디자인 수정보다 먼저 워드프레스나 라이믹스 등 한번 설치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코딩쪽에 처음이라고 하지만 FTP나 HTML은 기본적으로 습득되었겠죠? 디자인 수정은 HTML과 CSS를 어느정도 알아야 하고, 수정을 하려면 스킨파일에서 손을 봐야하는데 설치해보시고 한번 뜯어보고 수정도 해보고하면 습득이 빠를거 같습니다.

    저도 매일 XETOWN에서 배우고있지만, 사실 사이트 구축보다는 기획과 운영이 더욱 중요하다고 느낍니다. 즉 사이트를 운영하려면 돈이 들어갈 수밖에 없고, 자본금을 최저로 해서 우선 혼자 다 배워서 해보겠다는 것과, 아이템이 좋아서 기술자를 써서 구축할 것인가 등 여러 고려사항이 많을 것입니다. 커뮤니티라는 사이트를 '사업화' 할지, 단지 몇몇 친목도모 혹은 동호회 정도로 운영할 지 등 알수 없으나 우선 전체적인 기획이 필요하다는 말씀 드리며, XETOWN에서 이러한 운영 노하우와 고민들, 기획방향 등 좋은 내용이 많으니 검색 많이 해서 원하는 사이트 만드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정말 완전 초보시라면 CMS보다는 '웹사이트 구축'을 먼저 공부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profile ?
    어느정도 틀이 짜여지도록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찾아보니까 유료 스킨들이나 무료스킨들이 많이 안보이던데 어디 추천해주실 사이트 있으신가요? 아니면 xe자료실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해도 무방한가요?
  • profile
    XE로 검색되는 스킨들은 거의 대부분 라이믹스와 맞을겁니다. 유료판매되는 것은 제작자에게 물어보셔도 되고요. 레이아웃 스킨, 게시판 스킨, 회원 스킨, 위젯, 위젯 스타일 등 손보기 시작하면 많아요 ^^; 유료스킨도 패키지로 판매하기도 하고요, 먼저 설치해보고 테스트 해보고 유로로 구매해보세요. 구글 검색만해도 많이 나올 겁니다.
  • profile ?
    아 XE도 적용이 되는거였군요 ㅠ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