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 추가설정 >> 통합게시판 설정으로 전체글을 볼 수 있는 게시판을 만드는중인데

각 게시판별 열람 권한이 다르게 설정되어있는 상황에서, 해당 기능으로 생성된 통합게시판 내의 글을 클릭하면

각 게시판 권한 설정을 무시하고 비밀글을 제외한 모든 글을 열람할 수 있는데 원래 이런 것인가요?

 

통합게시판에서도 각 게시판별 열람권한을 따르게 할 수는 없는건가요?

  • profile

    각 게시판의 열람 권한이 다르다면 기본 통합게시판으로는 처리할 수 없습니다.

    서드파티로 판매중인 타임라인 모듈은 권한 처리가 좀더 세분화하되어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 profile profile
    아 타임라인으로 되는군요 감사합니다
  • profile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제 생각으로는요.

    1.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인데, 저는 게시글의 카테고리 제목 가져올 때 애매한 이슈가 있어서 목록 링크를 아예 원게시판으로 가게 했습니다.
    만약 목록의 문서 링크가 {$document->getUrl()} 같은 식으로 되어 있다면,
    이거를 {getUrl('', 'mid', $document->get('mid'), 'document_srl', $document->document_srl)} 같은 식으로 바꾸면 원게시판으로 이동하게 돼서 원게시판의 권한 설정을 적용받을 수 있을 겁니다.

    1-1. 물론 통합게시판의 mid값을 url에 직접 넣으면 권한 관계 없이 열람이 가능할 텐데, 이건 (1) 통합게시판의 열람 권한을 관리자로 제한한다거나, (2) 조건문을 둬서 통합게시판 mid에서 문서를 읽는 경우 원래 mid로 가게 리다이렉트 해두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2. 만약 원게시판으로 가지 않고 통합게시판 mid를 통해 문서를 열람하고, 원래 게시판의 권한 설정을 유지하고자 한다면, 문서별로 원게시판의 권한 설정을 가져와서 에러페이지나 경고창을 띄워줄 애드온 등을 제작하는 게 좋겠구요.

  • profile profile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애드온까지 만들 수준은 안되어서 일단 타임라인으로 해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