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목에 적힌 내용을 여쭤보고자 합니다. 

이전까지 autoset을 이용해서 로컬 서버로 웹사이트를 제작하였는데, 호스팅을 통해 실전으로 해보려고 했습니다.

 

cafe24로 진행하고 있는데, 로컬 서버에서 작성한 웹사이트들의 레이아웃, GNB 설정, content 등등의 내용들을 어떻게 이식할 수 있나요..? 특히 각 페이지의 content들이 방대하기 때문에 다시 작성하기엔 스케일이 너무 커집니다.

 

처음에 로컬서버 폴더를 그대로 cafe24의 ftp로 옮겼지만 rhymix 설치 페이지가 뜨지 않아서, 아무 내용도 없는 새로운 rhymix 폴더를 업로드하여 설정만 끝난 상태입니다. 

 

 

  • profile

    게시판에 작성한 글의 내용은 모두 DB에 들어 있습니다. 첨부파일만 파일로 존재하죠. 페이지/메뉴 내용 등도 마찬가지 로 DB에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1) 파일을 모두 압축해서 서버로 옮기고, (2) DB도 백업하여, 서버로 ftp로 보낸 다음, 서버에서 백업 파일을 풀어서 다시 DB에 넣어줘야 합니다. DB를 백업하고 다시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검색을 해보시는 것이 나을 것 같네요 (DB 백업과 복원은 라이믹스에 한정된 것은 아니니까 범용적인 방법을 쓰면 됩니다).

    라이믹스 설치 페이지는 files/config/config.php 파일이 없을때 뜹니다. 기존 파일들을 옮겼다면, 이 파일도 따라갔을 것이니까 설치 페이지가 안떠야 정상이죠.

     

    초보라서 무엇을 검색해야될지 막막하시다면, 예를들어 DB를 백업할때, 터미널에서

     

    % mysqldump -u dbuser -p dbname > DB_dbname.sql

    % gzip DB_dbname.sql

     

    이런 식으로 합니다. 압축은 선택이지만, 안하면 파일이 너무 클수도 있습니다. *.sql.gz 파일을 ftp로 새 서버로 보낸 후, 복원은

     

    % gunzip DB_dbname.sql.gz

    % mysql -u dbuser -p dbname < DB_dbname.sql

     

    이런 식으로 하면 됩니다. 물론, 이 전에 dbuser 와 password 생성해야 하고, dbname 이름으로 DB를 생성해놔야죠. 웹호스팅을 이용한다면 이 값이 미리 고정되어 있을수 있으니까, 거기에 맞춰주면 됩니다. 이 3가지는 files/config/config.php에도 저장되어 있습니다. 각각, 'user', 'pass', 'database' 라는 이름 옆에 문자열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생성된 DB와 config.php 파일 내용이 맞지 않으면 config.php를 편집하여 맞춰주면 됩니다.

  • profile ?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 ftp 서버에 db 백업파일을 업로드해서 cafe24 DB에 백업된게 확인되었습니다. (정확하겐, 제가 이전에 db에 생성했던 db와, table, 그 안의 데이터들이 이식되었습니다.)

    그래도 생성했던 페이지들과 그 내용들이 이식되지 않았는데 이건 다른 문제일까요?
  • ? profile

    data 파일 옮기셨나요?

    아래처럼 옮기신 후에 config 파일에서 db 주소를 잘 확인하신후에

    캐시파일 재생성 한번 눌러보세요

    압축하기
    tar -cvf [압축파일명] [압축할 파일 혹은 폴더 경로]

    tar 파일 해제
    tar -xvf [압축파일명] [압축을 해제할 폴더 경로]

  • profile ?
    답변 감사합니다! data파일이 db의 데이터 폴더를 말씀하신 건가요? 아니면 로컬에 있는 첨부파일 말씀하시는 건가요? db의 데이터 폴더는 방법을 몰라서 옮기지 않았고, db 자체의 백업파일(sql 형식의 파일)만 옮겼습니다. 로컬에 있는 첨부파일은 ftp로 옮겨두었습니다.
  • ? profile
    로컬에 있는 첨부파일을 ftp로 폴더째로 옮기셨어요???
  • profile ?
    첨부파일들은 폴더째로 옮겼습니다. 사진파일, pdf파일 등으로 첨부파일들을 총 3~4개의 폴더로 묶어놨기 때문에 이들만 옮겼습니다.
  • ? profile

    모듈 폴더도 통째로 옮기셨나요?

  • profile ?

    모듈은 옮기지 않았습니다. 모듈 폴더를 로컬에 있는걸로 교체할까요? 제가 옮긴 폴더들은 files/attach/images, login_request(따로 사용하는 폴더), catalog(따로 사용하는 폴더), layout/default 폴더 입니다!

  • ?
    글이 수정이 안되서 댓글로 어떤 행동을 했는지 말씀드리자면,
    1. cafe24 호스팅 구매
    2. rhymix 새로 다운로드 받아서 ftp로 업로드 (rhymix 설치하기 위해)
    3. 로컬 웹서버를 지원하는 'autoset' 프로그램에서 db 백업 & db 데이터 백업
    4. db 백업 파일은 ftp로 업로드 (db 데이터 파일은 업로드 안함) -> phpMyAdmin에서 확인해보니 로컬db에서 만든 db, table, 데이터들이 복원됨.
    5. 로컬 서버의 첨부파일 폴더들을 ftp로 업로드
    -> 이 상황에서도 페이지는 default 레이아웃만 적용된 상태로 암것도 없습니다. 메뉴들은 없을 수 있다고 생각은 해도, home 화면은 똑같이 나와야할 거 같은데 뭘 안한 걸까요..?
  • ? profile

    로컬 서버의 첨부파일 폴더들을 ftp로 업로드하셨다고 하는데 이 첨부파일이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data 파일은 통째로 압축하셔서 cafe24 ftp로 업로드한 후에 폴더 및 파일 권한을 전체 775, 777로 바꿔보세요
    레이아웃, 메인화면 구성 그대로 가져오시려면 모듈 폴더도 FTP로 업로드하셔야합니다.

    앞으로 사이트 운영을 위해서는 터미널 환경에서 관리하실 일이 많으실거예요
    이번 기회에 배워두셔야 운영에 차질이 없으실거예요

  • profile ?
    제가 말귀를 못알아들어서 죄송합니다..
    data파일은 /files 폴더를 말씀하시는 것 같아서 업로드 해놨고, /files/config/config.php는 cafe24에 rhymix 설치하면서 생성된 것으로 바꿔놨습니다. 모듈 폴더는 /classes/module, /modules 두개를 발견해서 두 개다 업로드해놨습니다.
  • ? profile

    /files/config/config.php의 내용에서 

      'database' => 'myDBname', (물론 본인이 사용하는 이름으로)
      'prefix' => 'rx_',

    라는 줄이 있는데, phpMyAdmin에서 복원한 DB이름과 'rx_myDBname' 이 같게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default 화면이 뜬다면, DB가 제대로 연결이 안되어 있을 것 같습니다.

  • ? profile
    로컬 서버에서 작성한 웹사이트들의 레이아웃, GNB 설정, content 등등의 내용들을 어떻게 이식할 수 있나요..?

    답: 2. rhymix 새로 다운로드 받아서 ftp로 업로드만으로는 안되고 최상위 폴더 전체를 옮기셔야합니다.


    db sql만 복원하셨지 data는 복원하지 않으신거죠? 라이믹스 코어만 업로드하신거죠?
  • ?
    내용 하나하나 보니까 data의 의미가 db의 data를 말씀하신 것 같네요. 근데 이걸 어디로 옮기면 cafe24가 인식할까요.. sql 형식의 구조파일은 cafe24가 업로드할 수 있게 해두었는데 data파일은 백업받기만 있고 업로드가 없어서 모르겠네요
  • profile
    https://xetown.com/request
    잘 모르시겠다면 업로드 정도는 큰 비용이 발생하지 않을테니 의뢰 맡기시는것도 좋습니다. 위 링크한 게시판에 작성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