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커뮤니티 웹사이트랑 앱을 만들려고했는데.. 디자인이나 코딩 실력이 안되서 의뢰를 하거나 CMS라도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대충 인증해서 가입하고 여러가지 게시판으로 나눠져있는 작은 커뮤니티 만들고 싶습니다..

 

디자인이나 코딩은 기본적인건? 알고 있습니다..

 

예산은 얼마정도로 생각해야할까요.? 

 

 

  • profile
    적게는 200~많게는 1000만원 이상도 들수 있습니다.
    간단한 부분이라고 생각한 부분이 어떻게 보면 까다로울 수 있는 부분도 있을 수 있으니 좋은 분 만나서 견적 잘받아보시길 바래요^^
  • profile

    어느 정도 디자인 감각이 있으시다면 일단 웹호스팅 서버에 CMS를 설치해서 기본 스킨으로 게시판이라도 몇 개 생성해 보세요. 여기까지는 코드 한 줄도 몰라도 됩니다. 그냥 폼 몇 개 입력하고 클릭만 잘 하시면 돼요.

     

    그 상태에서 구체적으로 어디가 부족한지, 무엇을 어떻게 바꾸고 싶은지 목록을 만들어서 각각 자료를 구입하거나 의뢰하세요. 그냥 통째로 맡기는 것보다 님의 필요에 훨씬 더 잘 맞는 결과물이 나올 것입니다.

  • profile
    먼저 의뢰오시는 분들 위주로 설명드리자면,
    1. 디자인 등 전체 통으로 맡기는 분들 (500만~)
    2. 퍼블리싱이나 기능적으로 맡기시는 분들 (300만~)
    3. 간단 기능만 의뢰하시는 분들 (100만~)
    대략 이 정도 선인듯 합니다.
    3의 경우는 간단 기능만 의뢰하시는 경우 디자인이 통일되어있지 않아서 사용자들이 느끼기에 조금 UI 정리가 필요한 듯한 인상을 받을 수가 있구요.. 컴퓨텅님께서 따로 디자인이나 코딩을 할 줄 아셔서 해당 기능별로 요청하시고 디자인은 따로 직접 손보셔도 되고요.
    2의 경우는 퍼블리싱이나 기능적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오히려 좀 더 디테일하게 디자인은 기본이었고 외적으로 완성도를 기하는 경우가 있었고요. 왜냐하면 디자인도 별도로 의뢰해서 진행하는 경우라
    1의 경우는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다 같이 하고 있기 때문에 좀 더 클라이언트분이 요청하시는 걸 작업해드릴 수 있었고요..
    예산은 개발자나 에이전시별로 견적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업체의 포트폴리오나 작업견적서를 요청해서 진행해보시면 되구요. 컴퓨텅님께서 가용한 예산 한도를 정해두고 해당 기능, 디자인적으로 요청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 profile
    상업적인 목적이 아니시면 직접만들어 보시는 것도 괜찮을꺼 같아요 ㅎㅎ 무료레이아웃도 많고 ㅎㅎ
    비용이라 하면 매년 나가는 도메인이랑 호스팅 정도이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