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1.x

안녕하세요.

라이믹스 접한지 얼마 안되는데, 

기존에 사용중인 사이트의 스킨 html 템플릿을 수정하니 

해당 영역이 표시가 안되더군요.

 

찾아보니 오류로 인해 컴파일이 안돼서 그렇다는데, 

scss 의 경우 files/cache/assets/compiled 에서  오류메시지가 확인 가능한데

 

html 템플릿 오류의 경우 어떻게 디버깅이 가능할까요?

 

 

  • profile
    정상적으로 수정이 마쳤다면 템플릿 수정날자가 정상적으로 파일속에 들어가 있으므로 바로 반영이 됩니다.

    다만, 일부 에디터에서 파일 수정 시간을 숨기는 기능을 지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파일 시간이 수정이 안되어 있어서 갱신을 하지 않고 기존 캐싱된 데이터를 가져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각 에디터에서 파일 수정타임스탬프가 변경되는지 확인해보세요.

    (더 쉽게 확인할려면 캐시파일 재생성을 했을때 본인이 적용한대로 html이 적용되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PHPStorm에서 직접 수정하는 경우 ftp으로 동시에 업로드 하는 기능을 사용할 경우 100퍼센트 확률로 해당 타임스템프 숨기는 기능이 사용중이므로 꼭 수정해야합니다.

    그 외의 부분에서는 질문자님께서 잘못하시고 계신 부분이므로 도메인 정보 및 어떤 파일을 어떻게 수정했는지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겠습니다.
  • profile ?
    전에 작업하던 사람이 뭔짓을 해놨는지 그 이후부터 scss나 html이나 수정만 하면 누락이 돼서 보이질 않았는데 말씀하신 부분도 한번 체크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files/cache/template/원본/템플릿/경로/파일명.php를 열어보면 어떻게 컴파일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오류 메시지는 시스템 설정의 디버그 기능을 활성화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profile ?
    아 여기에 저장이 되는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