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사이트를 여러개 제작 해보려고하는데

여러가지 이유로

씨패널이란것을 사용 추천을 받았습니다.

 

여러 웹사이트를 제작했을 때 관리가 쉽다는 이유였습니다.

 

공부한 내용을 말씀드리면

1. 워드프레스 가입형이 아닌 설치형으로 호스팅 업체의 서버에 워드프레스를 설치

(이것도 헷갈립니다 용어가 ㅜㅜ... 설치라는것은 제가 알기로 배틀그라운드 내컴퓨터에 다운받아서 설치하는것인데...

워드프레스도 다운받으니까 내 컴퓨터에 설치하는것인데..이걸 어떻게 서버에 설치를 하는지..여튼...)

 

2. 씨패널을 사용해라

여기서 막히는데 씨패널 사이트에 가입해서 어떻게하는건지 알려주면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에초에 서버를 임대 해서 만드는 방법중 하나인데.. 님이 어디까지 알고 잇냐가 문제이죠..

    웹사이트의 성향이 어떤 건지 (커뮤니티인지.. 블로그인지..)에 따라 틀리고요..

    씨패널 자체도 서버관리를 하는건데 이것도 배워야 세팅하고 설치하고 그러죠.

    C패널은 참고로 한달에 5만원정도 내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profile ?
    저 그럼
    궁금한게 블로그 성향으로 씨패널을 사용했을 때
    블로그를 무제한으로 복사할 수 있다고 들엇습니다.
    이게 무엇인지만 설명 부탁드려요 ㅜㅜ

    블로그가 도메인을 갖게되잖아요.
    근데 무제한 복사라는게..도메인을 복사하는 만큼 사야하는건지..

    그럼 그냥 1개씩 추가되는건데..이게 무제한 복사라고 말하는게 무슨뜻인지를 몰라서요..
  • ? profile
    씨패널자체가 말씀드렸듯이 관리프로그램이라고 말씀드렸는데, 서버가 있어야 도메인을 연결시키던가 하죠..

    그런 정보도 아직 모르시는 것 같은데 그냥 웹 하나 만드실꺼면 우선 웹호스팅으로 먼저 만드셔서 워드프레스 처음부터 해보세요.

    C패널의 영역은 님이 처음부터 건드릴 영역이 아닙니다.
  • profile ?

    저도 본문에 말씀드렸다시피 서버에 워프를 설치하고, 블로그를 예로들어서 도메인을 연결시켰을때
    씨패널은 무한으로 복제할수 있다라고 들어서 이걸 질문드린거에요.
    서버가 있어야 도메인을 연결시키던가하죠. 라는 말씀은 이미 저도 본문에 적어놓은건데,
    제가 오해를 불러일으키게 적었나봅니다. 전혀 다르게 이해하셨다면 제 불찰입니다.

    그리고 제가 처음부터 건드려도 될지 말지에 대해서 판단하려고, 씨패널에 대해 질문게시판에 여쭈어본것이고요.
    기왕이면 제 영역이 아니니 건드리지마라 라는 답변보다는, 씨패널 질문에 대한 답변을 주셨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여튼, 초보를 생각해서 신경써주신 마음은 감사합니다.

  • ? profile

    제가 질문자님의 실력이 어느정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본문상에도 어떤 사이트를 운영할것인지.. 서버에 대해서는 어디까지 알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가 너무 부족해서 답변을 드리기가 애매하긴 했었습니다.

    따라서 본문의 내용을 가지고 유추하다가 잘못 제가 답변드렷을 수 있습니다. 그거로 인한 기분이 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

    다만 C패널이라는 것 자체가 보통 국내에서는 많은 사용을 하지 않고 그나마 제가 경험이 많았기 때문에 답변을 드린 것입니다. 저는 C패널로 서버를 운영을 2년~3년 해봤거든요.

    솔찍히 "도메인 복사"라는 문장에서 서버의 지식이 어느정도 되는지 가늠이 안갔었습니다. (도메인복사라는 것은 어디에도 없을겁니다.. 저두 처음듣는 단어..)

    그래서 도메인을 복사한다는건 그냥 사이트를 많이 만들수 있다 이런 의미로 말씀하신 것으로 판단했었고, 그 판단에 의해 C패널이 아니라도 C패널이 없는 깡통서버로도 당연히 가상호스트설정만 하면 사이트를 무제한으로 만들 수 있다라고 답변드릴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C패널을 이용하면 해커들이 C패널서버인것 알기 시작하고나서부터는 공격으로 인한 메일에 의해 메일함도 꽉차게 될거고.. 운영상에서는 워드프레스 한정으로 그나마 괜찮겠지만, 라이믹스나 XE와 같은 사이트를 운영하신다 하셨을때 또 추가적인 단점이 부각될 수 있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그래서 제가 적극적으로 그런 프로그램에 의지하기보단 그냥 하나씩 배우도록 하고자 안내 드리는 것이였습니다.

    C패널이 아니라도 얼마든지 본인 서버면 무제한으로 만들 수 있지만, 그 만큼 본인이 가지고 있는 지식이 있어야 하거든요.

    그런데 C패널을 쓰더라도 그만큼 지식이 필요합니다. 세팅에 대한 기본적인 부분에 대한 동작 이해가 있어야 잘 다룰 수 있는게 C패널이기도 합니다. 이건 비단 C패널만 가지고 있는 문제는 아닙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한글화는 되어있긴 한데요.. 부족합니다.

    초보이시면 우선 워드프레스를 어떻게 운영하는지 혹은 내부 코딩을 어떻게 하는지 부터 시작해서 서버 운영하시는 부분까지 있으면 그 부분에 대한 공부를 차근차근 시작하는게 맞습니다.

    초보 이신 만큼 C패널은 현재는 없는 패널이라 생각하시고.. 저는 호스팅운영하실거 아니면 그냥 웹호스팅에서 하나씩 차근 차근 만들어보시면서 알아가시는 것이 좀 더 실력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나중에 서버까지 생각해보신다면 C패널보단 apache + php + mysql 서버 세팅과 같은 키워드로 리눅스서버를 직접 세팅해보는 방식으로 차근차근 해보시기 바랍니다 :)

  • profile ?
    아..
    정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이런 단점과 장점이 있었네요..
    맞습니다.. 길을 먼저 걸어보신 선배님께서 하신 말씀처럼 단지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나 사이트 운영하려면 '이게 좋더라 저게 좋더라' 라는 말만 듣고나서 씨패널이 뭔지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빨리 만들고 아니면 빨리 여러개를 만들고 어떤 그런 편법이 있다면 그 길로 가고 싶었습니다.
    질문한 제가 창피해집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천천히 차근차근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씨패널은 머릿속에서 잠시 치우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