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8.1
CMS WordPress

안녕하세요 저는 동물 관련 매거진을 운영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개인단위로 시작하여 범위를 넓혀가고 있는데요, 제 홈페이지 특성상 하루에 2,3번씩 트래픽이 과도하게 몰립니다.

 

블루호스트가 트래픽 제한이 거의 없다는 말을 듣고
기존에 Bluehost의 공유호스팅 프로 버전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동시접속자 수(max connections user)가 150명~300명일 때 제한이 걸려,
Bluehost의 VPS ENHANCED (2 Cores,60 GB SSD Storage,4 GB RAM,2 TB Bandwidth,2 IP Addresses, cPanel/WHM)으로 버전업을 했습니다. 


근데 VPS로 바꾸니 동시접속자 수가 제한이 더 되더라구요 체감상 50명이면 굉장한 지연이 생깁니다. 추후에 알았는데 2core, 4ram 이여서 그런 것 같긴합니다..

 

해서 다시 호스트서버를 바꾸려고 하는데 추천해주실만한 서버 있을까요? 동시접속자 수 제한만 적다면 10만원까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것 중에 가장 좋아보이는 것은 파워업 무제한 광호스팅이나 이것도 공유호스팅 같아 동시접속자 수 제한이 클 꺼 같기는 하더라구요. 일단 동접자가 몇명인지 카페24에 메일은 넣어보았습니다.
해서 제 트래픽과 환경을 고려하면 윈도우 단독 웹호스팅 퍼스트클래스로 이렇게 두개 생각하고 있는데 도움주실 말씀이나 추천해주실 만한 호스팅 사이트 있을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게 하루 트래픽은 50GB 가 나오는데, 일 100GB까지 가능할 것 같습니다.(VPS로 바꾸니 이전 기록들이 사라졌네요)
두번째 사진처럼 특정시간에 엄청 쏠리구요 :)

트래픽2.JPG

 

트래픽.JPG

 

  • profile

    하루 50~100기가씩 나온다면 카페24에서는 트래픽이 심각하게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미국 호스팅보다 기본적인 성능은 좋지만 트래픽을 무척 짜게 주는 편이예요. 동접자 제한에 대해서는 물어보셔도 유의미한 답이 안 나올 겁니다. 서버 성능이 아니라 트래픽이 부족해서 저절로 제한이 걸리는 구조니까요.

     

    ASP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윈도우 호스팅은 강력 비추입니다. 리눅스 호스팅이 가격대비 성능도 더 좋고, 워드프레스 등 대부분의 웹 프로그램들은 리눅스용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윈도우에서는 자잘한 호환성 문제가 많아요. 윈도우 서버라고 윈도우 PC에서 FTP 접속하기에 더 용이한 것도 아니고, 그냥 무쓸모죠.

     

    한국이든 미국이든 상관없다면 Linode, Vultr 등 고성능 VPS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업체의 Dedicated CPU 상품을 찾아보시고, 워드프레스가 기본 설치된 OS 이미지나 cPanel을 선택하지 말고 순정 상태의 서버를 제대로 튜닝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유 호스팅 업체들이 생색내기용으로 제공하는 가성비 역주행 VPS 상품과는 비교할 수 없는 성능과 안정성, 넉넉한 트래픽을 얻을 수 있습니다.

  • profile ?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플랜대로 찾아봐야겠습니다 :)
  • profile ?
    기진곰님 혹시 cdn을 섞어 쓰는 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cdn이 트래픽을 분산시켜줘서 어느정도의 동시접속자를 커버해줄 것 같은데.. 제 생각이 맞을까요 ?? :)
  • ? profile

    클플 같은 일반적인 cdn 기준으로, 트래픽은 절약되지만 서버 부하는 눈에 띄게 줄어들지 않습니다. 강제로 더 많이 캐싱시킬 수도 있지만, 그러면 기능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무조건 다 적용하기는 어렵지요.

     

    고화질 사진 1장을 전송하는 것이 HTML 100페이지를 전송하는 것보다 더 많은 트래픽을 유발하듯, HTML 1페이지를 전송하는 것이 사진 100장을 전송하는 것보다 더 많은 서버 부하를 유발합니다. 호스팅에서 감당할 수 있는 동시접속자수는 트래픽뿐 아니라 서버 부하에도 영향을 받으니, 두 가지를 구분해서 생각하셔야 합니다.

  • profile ?
    아아..감사합니다! 이해가 잘되었어요 :)
  • profile ?
    곰님 계속 질문드려서 죄송한데.. 2코어와 4코어의 차이가 클까요??
    음.. 노트북 용량 100gb일 때 기본용량 40gb 차지해서 200gb짜리 사야하는 것 처럼 큰차이인지 궁금합니다.
    서버이전이 귀찮기도해서 큰차이가 없고 2코어와 4코어의 차이가 엄청나지 않다면 블루호스트를 단계를 올릴까도 생각중이거든요 ENHANCED(2 Cores, 60 GB SSD Storage, 4 GB RAM, 2 TB Bandwidth)에서 ULTIMATE(4 Cores,120 GB SSD, Storage, 8 GB RAM,3 TB Bandwidth)로요
  • ? profile

    업체에 따라 천차만별이고, 심지어 같은 업체라도 Dedicated CPU가 아니라면 CPU를 공유하는 다른 고객들의 층간소음(?)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정확하게 알기 힘듭니다. 거의 정확히 2배의 성능을 뽑아내는 경우도 있고, 1.5배쯤 나오는 경우도 무척 흔하고, 운이 나쁘면 아무 차이가 없거나 오히려 더 느릴 수도 있어요.

  • ?
    * 참고로 조회수는 하루 2만~5만명 정도 됩니다. 인원대비로 생각보다 트래픽은 낮은거라 생각해용 :)
  • ? profile
    제일 간단한건 기진곰님께 의뢰를...단독 서버로 직접 구축해서 쓰는게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