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3
CMS Rhymix 2.0

안녕하세요?

 

게시판에 권한을 제한하지 않을 경우에는 게시판의 검색창 검색이 정상 작동하는데

접근권한(모든 사용자), 목록(모든 사용자), 열람(로그인 사용자)으로 설정하면

열람 제한으로 인해 목록 검색창이 작동을 하지 않네요.

(로그인한 후에는 정상 작동)

 

특정 스킨에서만 발생하는 줄 알았는데 동일하게 검색이 안되고

검색창을 회원 로그인시 보이게 하거나 목록을 로그인 후 이용하게 하는 방식으로 커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열람(로그인 사용자) 제한 설정하더라도 목록에 대한 권한이 모든 사용자이기 때문에

게시판 목록 검색은 정상 작동하고 검색된 목록의 열람이 제한되어야할 것 같은데요.

 

혹시 검색창의 검색은 열람권한에 상관없이 검색이 되게 수정할 방법이 있을까요?

 

  • profile
    작동이 되지 않는다는 게 1) 에러가 뜬다는 건지, 2) 빈 목록만 나온다는 건지, 아니면 3) 검색 결과랑 상관없이 목록 전체가 다 나온다는 건지 잘 모르겠는데요.

    만약 세 번째 경우라면 아마 이 부분과 관련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https://github.com/rhymix/rhymix/blob/922025ae8ed5de58dd75d1cac20494eb25153f23/modules/board/board.view.php#L500
    열람 권한이 있는 경우에만 검색어가 쿼리에 반영되는 것 같아요.

    이 부분을 view 대신 list로 바꾸면 될 것 같기는 한데, 코어를 수정하는 건 아무래도 부담스러우니(특히나 저 파일은 업데이트가 잦은 파일이죠), 애드온 등으로 권한을 가로채거나 문서 목록을 가로채는 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
    근데 검색을 하게 되면 본문 내용에 대한 검색도 시도가 된다는 의미이니 열람 제한이면 검색도 제한하는 게 낫지 않나요?
    암튼 사이트 운영 정책이나 성향에 따라 방향을 다르게 잡으실 수 있으니 관련 애드온이 있는지 물색해보시거나 제작을 시도하시는 게 가장 타당한 접근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profile profile
    안녕하세요? 윤삼님...
    3번 케이스 입니다.
    상단에 검색창을 노출시켜놨는데 로그인했을 때만 작동을 하니 왠지 고장난 느낌이라서 수정이 되나 확인해봤습니다.
    주말인데도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건 주말 되세요~
  • profile

    본문을 검색하는 옵션도 있기 때문에, 검색을 허용하면 본문 내용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열람 권한이 없는 사람은 제목만 검색할 수 있도록 제한하는 방법도 있겠네요.

  • profile profile
    안녕하세요? 기진곰님...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말인데도 고수님들이 커뮤니티에서 활동하고 계시네요.
    즐거운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