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1.x

안녕하세요. 라이믹스 기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태그를 이용하여 게시글을 세세하게 분류하고 있는데요, 

특정 게시판의 글들에 new 라는 태그를 일괄적으로 삽입하고 싶습니다. 기존에 입력되어 있는 태그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딱 new라는 값만 추가하고 싶은데 아무리 검색해봐도 방법을 모르겠어요.

이렇게 태그값을 일괄적으로 입력할 수 있는 sql 구문에 대한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기존에 잘 사용하던 sql 구문으로는

특정 게시판의 태그를 일괄적으로 변경하는 게 있었는데요. 가령 미술 -> 미술사 로 일괄변경하고 싶을 때

 

UPDATE `xe_documents` SET `tags` = REPLACE( `tags` , '미술', '미술사' )
WHERE `module_srl` =15500;

 

 

를 썼었는데.. 이런 식으로 기존의 태그를 대체하지 않으면서, 태그값만 새로 추가할 수 있는 구문이 있을까요? 답변 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UPDATE `xe_documents` SET `tags` = CONCAT(tags, ',추가태그') WHERE `module_srl` =15500;

     

    추가태그앞에 쉼표 꼭 붙이세요.

  • profile
    라이믹스면 테이블명이 xe_documents가 아니라 rx_documents로 되어 있지 않나요?
  • profile profile

    xe에서 업데이트 할 경우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XE에서 사용되는 prefix 값이 xe_ 이기 때문에 xe때부터 업데이트 된 사이트의 경우 xe_가 맞습니다.

    그리고 rx_는 고정된값이 아니고 처음 라이믹스 설치할때 변경도 가능합니다.

     

    반대로 xe에서 설치할때 rx_으로 시작햇다면 의외로 rx_으로 시작되는 경우도 있고요.ㅎㅎ

  • profile
    너무 감사드립니다. ㅠㅠ 훌륭하게 적용됐어요. 덕분에 큰 고민 해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