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모듈에 보면 포인트 모듈 켜기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옵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체크 하면 포인트 모듈 기능을 켤 수 있습니다. 포인트 모듈 기능을 끌 경우, 포인트 모듈의 모든 트리거가 삭제됩니다. 포인트 기록은 유지되지만 새로 기록 되지는 않습니다.

 

근데 이게 라이믹스 설치하면 초기로 off로 되어 있습니다.

그 상태일때도 제가 글쓰고 이것저것 하니까 포인트가 잘 올라가더군요.

그래서 포인트 모듈 켜기를 on으로 하면 무슨 일이 생길까 해서 on으로 했더니..

별로 달라지는게 없었습니다.

이게 일종의 버그 일까요? 아니면 on하면 내부적으로 뭔가 달라지는게 있는겁니까?

제 생각에는 원래 초기 설정이 on인데 디스플레이만 off로 하고 있었던게 아닌가 의심됩니다만...

그러니까 정확히 설명하면 트리거는 다 걸려있지만 설정은 off인거죠.

 

그리고 포인트 초기화 기능 동작도 약간 이상하던데요..

기능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시글/댓글/첨부파일/회원가입 점수만 이용하여 모든 포인트 점수를 초기화합니다. 회원 가입 점수는 초기화 후 해당 회원이 활동을 하면 부여되고 그 전에는 부여되지 않습니다. 데이터 이전 등을 하여 포인트를 완전히 초기화해야 할 경우에만 사용하세요.

 

저는 이걸 내부에 남긴 로그를 이용해서 포인트 점수를 처음부터 다시 계산하나보다 

이런 식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게시판 설정에서 부여되는 포인트들을 다 설정하고서

이 버튼을 누른 다음에 회원 포인트 목록을 보니까 제 생각대로 점수가 바뀌어져 있더라구요.

근데 로그인을 새로 하니까... 아까 포인트는 사라지고 달랑 회원 가입 점수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이게 최초 로그인시 회원 가입 점수를 부여하면서 발생하는 오류가 아닌가 하는데요...

회원 가입 점수가 부여되면서 포인트가 리셋되는 문제가 있는게 아닌가 합니다.

  • profile

    일단 코드만 보면 라이믹스 초기 설치시 포인트모듈 비활성화 상태로 설치가 진행됩니다만 정작 트리거를 설치하는 함수인 registerTriggers를 호출하고 있습니다.

     

    https://github.com/rhymix/rhymix/blob/master/modules/point/point.admin.controller.php#L30-L40

    이 상황에서 포인트 모듈을 활성화해봤자 모듈 클래스 파일의 모듈업데이트 함수를 실행시켜주는게 전부인데 해당 함수는 registerTriggers 함수를 또 실행하는게 전부라서 바뀌는게 없는것이죠.

     

    https://github.com/rhymix/rhymix/commit/b1dadd21c459bca528f39b28278aaadd9887277b#diff-86b0795f041e8959836e1445bbe826252210bb6732a232a7ea499ba7a1876313R24

    커밋 이력을 보니 XE시절 포인트 모듈 비활성화 기능을 추가하며 단순히 초기설정만 OFF로 해두고 트리거는 그대로 등록하는 동작을 유지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