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허브 페이지 와일드카드 관련해서 찾아보고 있는데 아무리 찾아도 적용 방법은 보이지 않더라고요ㅜㅜ

example.com이 이미 깃허브 페이지에 연결되어있고,

*.example.com을 추가로 깃허브페이지에 연결하고자합니다.

 

우선 example.com은 a레코드로 깃헙을 향하게 되어있고,

*.example.com은 cname으로 example.com으로 향하도록 설정되어있습니다.

클플에서는 flexible ssl 설정해놓았고 와일드카드는 페이지 룰이 작동이 안 되어서 깃헙단에서 수정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example.com으로가면 깃헙의 404만 떠서 해결방법이 있는지 고견을 여쭙고자합니다.

  • profile

    https://webapps.stackexchange.com/questions/117336/why-using-wildcard-dns-record-in-github-pages-custom-domain-will-allow-anyone-to

    *.example.com 전체를 깃헙에 연결시 아무나 Github Pages로 연결해 해당 도메인을 무단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절대 하셔는 안되는 행동이므로 즉시 해당 레코드 삭제하신뒤 사용하실 서브도메인만 깃허브에 연결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부연설명) 연결하신 ~~.github.io 주소는 모두 같은 IP 주소를 가리킵니다. 따라서 제3자가 evil.example.com으로 도메인 연결을 시도해도 어쨌건 Github로 연결되어 있으니 연결이 가능해지고, 바이러스 등 악성 콘텐츠가 유포되는 주소로 악용될수 있습니다.

     

    p.s.) 실제 도메인 안적으셔서 망정이지 안그랬으면 실제로 즉시 악용이 가능했을 정도로 심각한 사안입니다. 깃허브 도메인 연결은 도메인이 깃허브 아이피를 가리키고 있는지 이외 별도 체크가 없다는점 반드시 명심해주세요.

  • profile ?
    아하 그렇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