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3
CMS Rhymix 2.0

 

아래 첨부한 영상과 같이 메뉴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페이지를 로드할때마다 메뉴 아이콘이 리로드되면서 점멸하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개선을 하려고 가능한 어썸폰트가 먼저 로딩이 되도록 하고 전체 화면 슈퍼 캐시도 사용해도 나아지지 않네요.

 

어쩔 수 없는 부분인가요? 아니면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조언을 부탁드려봅니다.

 

 

  • ?

    보니까 폰트 어썸 6.1.1 쓰고 계시네요.
    폰트 어썸이 옛날에는 심플했는데 요즘은 자바스크립트로 로딩하도록 바뀌었네요..
    이런 식으로 자바스크립트로 로딩하게 되면 아이콘이 나중에 표시되는 문제를 피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저도 ionicon을 쓰고 있는데 비슷한 문제로 고민중이죠.
    폰트 어썸 옛날 버젼... v5는 잘 모르겠고 v4때는 확실히 그냥 일반 폰트 형태로 배포했었는데요..
    폰트 어썸 v4 정도로 다운그레이드하는걸 추천드립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6705964/how-solve-flickering-font-awesome-icons
    어떤 아이콘들을 쓰시는지 모르겠는데... 아마 v4에도 거의 다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니면 v6에서도 제가 링크한 스택오버플로우 글에서처럼 폰트를 직접 링크하면 해결 가능할지도..

    그건 그렇고 앱 설치 문구가 뜨길래.. 혹시나? 싶어서 보니까 pwa모듈이네요 뿌듯합니다.

  • ? profile
    답변감사드립니다! pwa모듈 쵝오에요!
  • profile profile

    웹사이트 디자인으로만 폰트어썸 아이콘을 사용하신다면 SVG 로 적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저 같은 경우 저런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SVG 로 내려받아 적용했습니다.

  • profile profile
    감사합니다. 저도 그렇게 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몇개 쓰지도 않는데 어썸폰트 통째로 로딩하는 것도 비효율적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