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0
CMS Rhymix 2.0

캐시 정리를 하면 1년 전쯤에 빈도가 잦게 발생하다가 지금은 아래 에러가 뜨면서 완전히 먹통이 되었습니다. 

 

aj.PNG

 

error.log의 문구를 보니

[13-May-2022 15:41:28] PHP Fatal Error: Allowed memory size of 134217728 bytes exhausted (tried to allocate 4096 bytes) in vendor/ezyang/htmlpurifier/library/HTMLPurifier/PropertyList.php on line 68
[13-May-2022 15:44:33] PHP Fatal Error: Allowed memory size of 134217728 bytes exhausted (tried to allocate 4096 bytes) in vendor/ezyang/htmlpurifier/library/HTMLPurifier/Config.php on line 283

 

메모리가 부족하다는거 같은데... 제가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xe에서 이전한 라이믹스 홈페이지 말고

새로 개설을 해서 캐시정리를 시도를 하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이문제가 단순하게 캐시 정리만이 아니라....사이트 메뉴 편집에서 추가/수정/삭제 할때도 발생하여

여러번 시도해야 적용되는 상황이라...방법을 찾고 있어요..

 

웹호스팅은 cafe2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profile
    캐시파일 생성할때 어떤 특정 모듈에서 무한적으로 반복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동작이 있는 듯 합니다.

    이 경우는 각각 모듈에서 캐시파일 재생성시 실행되는 코드들을 하나하나 디버깅해보거나.. 해야해서... 직접 서버내에서 디버깅을 하지 않는다면 확인이 어렵겠습니다.

    사용하시는 모듈의 리스트 정리해서 올려주시거나 제작의뢰를 통해서 해결하셔야 할 것 같네요..
  • profile ?
    답변 감사합니다. db이전을 하고 모듈을 하나씩 옴겨보는 방법도 생각해봐야겠네요^^..
    라이믹스에서 기존 xe에서 쓰던 db 이전 도구가 동작안하던데..이것도 찾아봐야겠네요^^
  • profile
    캐시 재생성 과정에서 HTML 필터링을 할 만한 이유가 생각나지 않는데... 뭔가 이상한 짓을 하는 모듈이 있는 모양이네요. 1) 코어에 포함된 모듈이 아닌 것들 중 2) [모듈명].class.php 파일에 recompileCache라는 함수가 있으면서 3) 그 함수의 내용이 좀 많아 보이는 것을 우선 의심해 보시기 바랍니다.
  • profile ?
    답변 감사합니다.

    인터넷 검색과 이것저곳 상담하면서 cafe24를 통해 처리하였습니다.
    .htaccess 파일의 부분 내용을 아래와 같이 수정하였다고 하네요
    php_value memory_limit 256M
    PHP_VALUE short_open_tag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