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는데 같이 게임 하시는분이 이곳에 질문하는것이 좋겠다고 추천해 주셔서 활동하진 않지만 질문을 드리게됐습니다.

 

일단 제가 정당한 입장이 아니라 글 적는게 조심스럽습니다.

 

저는 스마트폰을 kt에 가입해서 사용하는데 데이터 무제한 이고 테더링을 우회하는 어플과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컴퓨터에 usb로 연결하여 컴퓨터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모 rpg 게임의 사설서버를 이용중입니다.

 

보통 프리서버라고 하는 사설 서버에서 게임을 하는데 여기분들께서 더 잘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운영자가 운영하는 서버에서 지인들과 1년 정도 게임을 하고있고 운영자에게 돈주고 현질도 어느정도 했습니다.

 

근데 현질 문제로 운영자와 언쟁이 좀 있었고 이 이후 어느날 부터 ip가 차단 되서 팅기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서버 오류 같은 건줄알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지만 꼭 제가 중요하게 보스몹을 잡는다거나 pk를 한다거나 하면 10번중 2~3번이 팅기게 됐고 이건 우연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 운영자한테 문의를 했는데

 

kt 같은 핸드폰 ip는 1개 아이피로 여러명이 사용하는데 알 수 없는 누군가가 게임에 접속해서 버그를 시도하거나 누킹공격을 시도하는게 발견되서 차단한다고 답변을 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그런적이 없다고 하고 게임에 접속 하기전에 제 핸드폰 ip를 확인하고 접속해서 월드채팅 창에다 저랑 똑같은 아이피가 쓰는 사람이 있는지 물어보기도 하고 게임에 팅기면 다시 접속해서 또 물어봤는데 똑같다는 사람은 한명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저 처럼 핸드폰을 연결해서 게임하는 사람이 제가 알기론 이 서버에 저 혼자라고 알고있는데

(그냥 여러 길드에 건너건너 물어봤을 때도 한명도 없었습니다)

 

물론 운영자 말이 맞을 수 도 있습니다 검색해보니 핸드폰 ip는 같은걸 여러명이 공유한다는 글도 있고 하더라고요.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고작 동시에 100~200명 접속하는 이 서버에 저랑 똑같은 ip가 저 처럼 핸드폰 테더링 우회해서 인터넷 쓰고 이 게임에 들어와서 버그를 쓰고 나쁜짓을 해서 밴을 시킨다는 운영자 말이 전 믿어지질 않습니다.

 

제가 현질도 좀 했었고 같이 게임하는 지인들도 다 현질하는 사람들이고 랭커들이라 대 놓고 제 캐릭을 없앨수는 없으니 이런 식으로 언쟁했던 사건 이후로 저에게 복수를 한다고 밖에 안느껴 지는 상황입니다.

 

구구절절 말이 길었습니다만 고작 게임지만 너무 억울해서 길게 적게 됐네요...

 

제가 궁금한건

 

1. 정말 제 아이피 4개 자리수가 똑같은 사람이 고작 프리서버 저랑 동시에 게임 접속한다는 우연이 확률 적으로 가능한 확률일까요?

 

2. 만약 운영자가 꼬장하는거라면 운영자에게 이 내용을 좀 기술적으로 반박할 수 있는 증명자료 같은걸 찾을 수 있을까요?

 

운영자에게 저랑 같은 아이피가 몇명이고 그 사람들 캐릭터가 먼지 알려달라고 해도 그건 알려줄 수 없다고만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과 안좋은 일에 대해 질문해서 죄송합니다...

 

 

  • profile
    음... 프리 서버인데 과금이 들어간다구요? 그냥 몰래 뒤로 돈을 주고 강한 아이템을 받으신건가요? 거래에 있어서 일종의 약관 동의 같은것이 있었나요? 그런게 전혀 없었다면 법적으로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프리서버 게임마스터하고 감정적으로 대립하고 싸웠다면 그냥 게임 접으셔야 됩니다. 제가 오래전에 98-02동안 울티마온라인 프리샤드 개발운영한 적이 있어서 말씀드립니다.( 울티마온라인 프리샤드를 공식적으로 허가를 받고 운영했습니다. )
  • profile ?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하신것처럼 운영자에게 후원이라는 명목으로 일정금액을 후원하면 아이템으로 보답 받는 방식입니다. 대부분 프리서버가 이렇게 운영이 되구요. 그런데 제가 궁금한건 제가 현질한걸 보상받고 이런 문제가 아니라. 본문에 적은 운영자 말이 사실일 확률이 높은지, 사실이 아니라면 제가 반박할 만한 자료를 뭘 찾아서 증명하면 되는지 입니다.ㅠㅠ 하지만 좋은답변 감사합니다...
  • profile

    모바일 데이터 껐다 켜면 아이피 바뀝니다. 아이피를 몇 번 바꿔도 계속 이상하다면 아이피를 차단했거나 우연히 아이피를 공유하는 다른 사용자가 있는 것이 아니라, 님 계정을 꼭 찝어서 차단한 것이겠지요.

  • profile ?
    말씀하신것 처럼 ip밴당해서 팅기면 데이터 껏다 켜서 바로 접속을 합니다. 근데 팅겨서 캐릭터가 죽고 보스몹 못잡는 피해를 계속 입게 되니까 의심이 가더라구요. 운영자는 자동사냥 하거나 버그 쓰는 사람을 모니터링 하는데 그 중에 저와 똑같은 아이피를 쓰는 사람이 있어서 해당 아이피 차단 시키는 방법 밖에 없다고 합니다. 어짜피 자동사냥하거나 한 사람은 계정을 사용 못하게 계정밴을 할텐데 왜 아이피를 차단하는지 물어보면 그게 규정이라고만 합니다. 저 말고도 저와 똑같은 아이피를 쓰지만 같이 ip밴당하는 사람들이 여러명 있고 이 사람들은 불만없어 한다고 하는데 그게 누군지도 안아려줍니다 참 억울합니다..
  • profile
    운영자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에 한표 던집니다.
    하지만 그 증거를 찾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울 것입니다.
    운영자가 서버 접속 기록을 공개하지 않을테니까요.
    사설서버가 불법이라면 이용하는 것도 불법이라 경찰이 나서지도 않을 것이고, 이런 사건에는 별 관심도 없을 것입니다.
    카페 같은 곳의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접속했을때 동일 증상인지 테스트해보세요.
    아이피 중복이라는 이유를 댔으니 다른 아이피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는지를 확인해보시면 되겠죠.
  • profile ?
    제가 집에서 주로 게임을 하는데 집에서는 글에 쓴것 처럼 usb로 테더링해서 쓰기 때문에 말씀하신거 처럼 집에서만 이런 상황이 생깁니다. pc방을 가거나 사무실에서 게임하면 아무런 피해가 없어요. 그래서 운영자가 하는말이 집에다도 인터넷을 설치하면 이런 피해 없으니 설치하라고 합니다.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저랑 똑같은 아이피가 그런 소규모 서버에 여러명 접속한다는 것도 안믿겨지고 그냥 저를 괴롭히는거로 생각이 됩니다...여기저기 물어봤는데 누구는 같은 지역에 사는 kt 스마트폰으로 저 처럼 테더링 하는 사람이 있으면 낮은 확률로 아이피가 똑같을 수도 있다고 하고 kt에 전화해서 물어보니까 핸드폰 ip 라는게 중복되진 않는다고 하는데 확실한건 기술담당 하는 부서에 물어보라고 하고 참 난감하네요 ..ㅠㅠ
  • ?
    운영자가 저를 콕 집어서 ip 밴 시킨게 맞다면 제가 이걸 증명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ㅠㅠ 서든어택 같은 게임에서 누킹을 잘하는 사람들에게 의뢰하면 그 서버 접속한 사람들 ip를 다 볼수 있어서 저와 똑같은 ip가 몇명있는지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이런게 맞는 말인지도 혹시 아시는분 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
  • ? ?

    서버 외부에서 서버 접속자 IP를 다 알려면 패킷 스니핑이라도 해야할 것 같은데... 뭐 같은 로컬에 있는 컴퓨터들 상태에 따라서 충분히 가능한 얘기이긴 합니다. 보안이 약한놈 하나라도 있으면 되는거니.. 하지만 어쨌든 해킹해서 들어가는 수준의 작업입니다.. 누킹이 아마 DDOS같은걸 일컫는 말인 것 같은데... DDOS보다 훨씬 더 어려운 작업이죠... DDOS 하는 사람이 그런 수준높은 해킹을 할 줄 알 것 같지가 않은데요....

  • ?

    n사 프리서버 하시는 것 같아보이는데, 동접 만명인 서버를 해도 ip가 겹칠 확률은 제로에 가까운데 200명인 서버에 ip가 겹친다는건 말도 안되보이네요.

    원래 프리서버란게 운영자가 마음에 안들면 밴도하죠.

    + 운영자가 일반인 유저인척 반대 혈맹에 있는 이용자인데 님이랑 pk붙어서 불편감이 있으면
    그냥 맘대로 하는게 또 프리서버지요..

    그런거 감안하고 해야하는게 프리섭인지라..

     

    ncbal 게임이 맞다면 주기적으로 초기화 하지않나요? 그때까지 노시다가 다른 서버로 옮기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