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ithub.com/rhymix/rhymix/commit/b12f2e5863173a75c2fbac84c6a48b5db276f456

 

컬럼 사이즈를 오버해서 db에 인서트 하려는 코드가 있어 수정이 되고 컬럼사이즈도 넉넉하게 변경되는 커밋이 있었습니다.

 

오버해서 인서트 하려는 부분의 경우 일부 컬럼에서는 코어에서 보완이 되었지만 그렇지 않은 곳 그리고 이를 배려하지 못한 곳에서 오버된 사이즈의 입력을 방지하기 위해 컬럼 사이즈를 조금 여유있게 한 부분이 사이트에 반영이 되어야 하는데 업데이트 후 db에 접속해서 보니 기존 운영중인 사이트의 경우 컬럼 사이즈가 처음과 그대로 입니다.

 

이건 직접 사이트에서 알아서 수정해야 하는 방식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어떤 컬럼을 얼마로 키워야 하는지의 안내 없어 어려울 것 같아 문의 드립니다.

사이트 마다 달라짐에 따라 동일 코드가 에러가 발생하고 그렇지 않는 등의 이유로 디버그의 어려움도 약간의 혼란도 예상됩니다.

  • profile

    용량이 큰 테이블을 대시보드에서 조정하려고 하면 타임아웃 걸리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알림뿐 아니라 회원 비번 컬럼이나 인증메일 등 사이즈를 조정해야 하는 곳이 몇 군데 있으나, 보안패치 때문에 2.0.19~20으로 급히 업데이트하는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일단 보류하고 다음 버전에서 변경할 예정입니다.

  • profile profile
    계획이 있군요. 감사합니다. 안심이 되네요.
    잘못된? 서드파티에 대응하기 어려운 일반 사용자 그리고 db에 접근이 어려운 일반 사용자들이 향후에도 db 컬럼 사이즈 부족으로 오류를 겪을 수 있다는 걱정을 했습니다.

    향후 업데이트에서 반영이 된다니 문제가 없겠습니다.
    혹시 모르니 제가 이슈로 하나 남기겠습니다. 물론 잘 알고 기록하고 계시겠지만 오지랖으로다가...
  • profile profile
    네, 감사합니다. 사람의 기억력은 믿을 수 없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