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1.x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카페24에서, 기존 A 홈페이지를 폐지하고(도메인기간만료), 새로운 도메인을 구매하고 호스팅 연결해서,

 

똑같이 라이믹스를 FTP에 업로드하고 새로운 도메인의 주소에 들어가보니

 

기존 A홈페이지가 떠서, db.config.php 로 들어가 url를 수정해볼려고했으나,

 

<?php
// THIS FILE IS NOT USED IN RHYMIX.
// TO MODIFY SYSTEM CONFIGURATION, EDIT config.php INSTEAD.
 

이렇게 떠서, 같은 위치에 있는 config에 들어가보니 url 수정하는곳이 있어서, 새로운 도메인으로 수정하고 업로드해서

 

들어가봤더니 계속 그대로 A 홈폐이지가 뜨는데 어떻게해야하나요?

  • profile

    db.config.php 파일은 라이믹스에서 그냥 XE호환용으로 더미파일로 만들어 가지고 있습니다.

    config.php 파일이 진짜 파일인데 거기에서도 도메인을 변경하시더라도 도메인 변경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메인 도메인 설정은 관리자페이지 -> 시스템설정-> 사이트설정 (바로보입니다) 에서 도메인을 추가 및 제거 할 수 있으며 도메인을 변경하시는 것이라면 해당 예전 도메인부분에 수정을 들어가셔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모든 작업은 라이믹스에서 직접 설정하시고 라이믹스 사이트가 열리지 않을 경우 다음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rhymix.org/manual/introduction/domain-change

  • profile ?

    답변 감사합니다. 그걸 수정하고 업로드해도, 그대로네요... 기존 홈페이지가 뜨면서, 관리자페이지는 안뜨고, 사이트에 연결할수 없음만 뜨니 답답합니다. 메인 도메인 설정 설명은 홈페이지 첫화면에 나오는거 말씀하시는거죠? 그 화면도 뜨지 않습니다... 기존 A홈페이지가 뜨면서 사이트에 연결할수없음만 뜹니다. ㅠ

  • ? profile

    config.php 파일도 도메인 변경에 관여하지 않는다고 댓글에 안내해드렸습니다.

    따라서 해당 파일을 수정하여 업로드 하신거라면 안타깝지만 ㅠㅠ 헛고생 하신 것 같습니다.

    제 댓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DB에 직접 들어가서 domains테이블에 있는 도메인 정보를 수정하신다음 아랫분이 알려주신 3단콤보까지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 profile ?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DB가 FTP에서 하는건가요? 카페24에서 하는건가요?...
  • profile

    파일에 예상치 못한 글자가 적혀 있으면 무슨 뜻인지 궁금해지지 않나요?^^

    https://translate.google.com/

     

    // THIS FILE IS NOT USED IN RHYMIX.

    // TO MODIFY SYSTEM CONFIGURATION, EDIT config.php INSTEAD.

     

    // 이 파일은 RHYMIX에서 사용되지 않습니다.

    // 시스템 구성을 수정하려면 대신 config.php를 수정합니다.

     

    아, 물론 정석은 파일 수정이 아니라 윗분이 올려주신 매뉴얼입니다.

  • profile ?
    답변 감사합니다. 그걸 수정하고 업로드해도, 그대로네요... 기존 홈페이지가 뜨면서, 관리자페이지는 안뜨고, 사이트에 연결할수 없음만 뜨니 답답합니다.
  • ? profile

    윗분이 알려주신 매뉴얼을 보면 잘못된 도메인으로 연결되어서 홈페이지가 뜨지 않을 때 (계속 예전 주소로 돌아갈 때) DB를 직접 수정하는 방법도 나와 있습니다. DB 수정 → 캐시폴더 삭제 → config.php unregistered_domain_action 수정 3단콤보 순서대로 하셔야 합니다.

  • profile ?

    답변감사합니다... 말씀하신 DB수정은 FTP에서 하는건가요? 카페24에서 하는건가요?... 제가 맨땅에헤딩하는식으로 진행하고 있어서 아무것도 모릅니다... 죄송합니다.

  • ? profile
    FTP는 웹사이트에 필요한 파일들을 업로드 하는 하드디스크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DB는 하드디스크공간과는 분리된 다른영역에 할당하여 특정한 규격을 가지고 데이터를 관리합니다

    라이믹스의 경우 mysql을 사용하고 있으니 phpMyAdmin 을 FTP에 설치하여 해당 phpMyAdmin에 디비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접속하셔서 해당 테이블을 찾아 직접 수정하셔야 합니다.

    이런 수정작업을 하기위해서는 기초적인 사이트의 기본 지식이 필요한데.. 급하시다면 제작의뢰를 하여 금전적으로 먼저 해결하시고 차근차근 배워보시는게 좀 더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 ? profile

    DB 직접 수정이 어려운 환경이라면 매뉴얼 마지막 부분에 나오듯이 config.php에서 unregistered_domain_action만 수정하여 일단 접속이 되도록 만들고, 그 후에 관리자 화면에서 정식으로 수정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관리자 화면도 결국 DB를 수정하는 기능이니까 어떻게든 접속만 되면 상관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