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스토리처럼 서브도메인 여러개 만들고 커뮤니티 사이트 운영하려고 합니다.

 

서브도메인을 이용하게 돼면 로그인이 풀리는 현상이 있을것같아서 찾아낸것이 세션공유인데

 

httpd.conf 파일에다가 아래 이미지처럼 a레코드 추가하고 설정해줬으나, 메인도메인으로 리다이렉트가 되어버리네요

 

1.리다이렉트 이미지

 

세션공유.PNG

 

제가 원하는것은 예를들어 메인도메인 https://kimgif.com/ 접속하고 "세션공유" 메뉴에 접속하였을때도 같은 레이아웃 유지하고 메인에서 로그인했을떄 로그인이 안풀렸으면 좋겠는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혹시 내용이 이해가 안되시면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ps. 최종적으로 img.kimgif.com/session 도메인접속 했을때 kimgif.com 으로 리다이렉트가 안됐으면 좋겠습니다.

 

계정하나에 2개에 도메인을 연결하고싶습니다.

1.kimgif.com

2.img.kimgif.com

 

  • profile

    라이믹스 시스템 설정에서 img.kimgif.com 추가하셨나요? 코어에서 인식하지 못하는 (서브)도메인이라면 메인으로 리다이렉트됩니다. 이건 서버 설정과 무관합니다.

     

    세션 공유는 PHP-FPM pool 설정 파일에서 session.cookie_domain = .kimgif.com 으로 설정하거나 코어의 config.php에서 session.domain 설정을 변경하여 모든 서브도메인에 일괄 공유되도록 하는 방법이 있고, 코어의 SSO 기능을 사용하여 하나씩 개별적으로 공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세션 설정 변경시 반드시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접속해야 합니다. SSO는 XE에서 물려받은 괴랄한 기능인데, 두 번 리다이렉트해서 제자리로 돌아오는 방식이라 영 불안정합니다.

     

    전체적으로 서버 설정보다는 라이믹스 설정에 좀더 관심을 가지셔야 할 것 같은 상황이네요.

  • profile ?
    아.. 시스템 설정에서 추가하는걸 깜빡했습니다.. 감사합니다
    img.kimgif.com 에서 kimgif.com로 이동해도 로그인이 풀리지않네요!
    라이믹스를 좀더 공부해야겠습니다 늦은시간에도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