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2.x

회원정보 보기에서 닉네임 항목을 추가하고 싶은데 스킨에서 {implode(', ', $memberInfo['group_list'])} 이 부분 밖에 안보여서 응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group_list 를 nick_name 으로 바꿔봤지만 아예 안뜨네용 ㅎㅎ,,,

 

무슨 함수를 사용하면 될까요?

  • ?
    회원정보 페이지 : member_info.html 말씀하시는건가요?
    그 페이지에서 닉네임은 {$memberInfo[nick_name]} 로 입력해 보세요~
  • profile

    닉네임은 기본 항목이기 때문에 안나오지 않을텐데요....
    닉네임이 사용되고 있는 사이트라면 회원정보 스킨이 기본적으로 잘못되어있지 않다면 닉네임은 회원정보에서 나와야 합니다.

    이부분은 따로 {닉네임} 이라고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 있습니다.
    기본항목의 경우는 반복문에 의해 출력되고 사용설정이 체크되어 있는 항목들이 자동으로 출력되는 구조 입니다.

    회원의 그룹정보를 보여주는 것은 기본에 포함되지 않아 따로 기본 항목 출력 아래쪽에 추가로 코드를 넣은 것이구요.


    implode(', ', $memberInfo['group_list'])

    imlode() 함수가 사용된 것은 기본적으로 회원이 가지는 그룹이 여러개를 가질 수 있는 배열로 가지기 때문에 배열을 문자열로 출력하기 위해 사용된 것입니다.

    따라서 회원정보 페이지에서 별도의 다른 위치에 추가적으로 닉네임을 출력하고 싶다면

    {$memberInfo['nick_name']} 으로 하시면 됩니다. (닉네임이 배열이 아니기 때문에 implode와 같은 처리가 필요치 않습니다.)

    $memberInfo 가 가지는 여러 정보 중 원하는 nick_name 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지금 설명한 부분은 php의 기초만 아시면 되는 내용으로 만약 대략적인 부분만 학습하시면 처음부터 제대로된 시도를 하셨을 겁니다.

  • profile

    회원 모듈의 회원가입 설정 화면부터 확인해 보세요. 만약 여기서 해당 항목을 공개하도록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스킨에서 뭔 짓을 해도 안 나오거든요. 스킨은 모듈의 설정을 불러와서 그대로 뿌려줄 뿐이므로, 모든 항목에 대해 일일이 코드가 작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만약 모듈에서 공개하도록 설정했는데도 안 나온다? 그러면 그 때 스킨을 좀더 자세히 뜯어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