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2.x

안녕하세요.

 

이제는 html 파일도 좀 만져보려구하는데요.

 

변수를 선언하고 출력하는 부분부터 막히네요 ㅠㅠ

 

현재

 

{@

        $g_c01 ='g1';

}

 

<!--@if(contains('$g_c01', Context::getBrowserTitle()))-->{@ $li->layout_color = '$g_c01'}

<!--@end-->

 

 

<!--@if($li->layout_color == 'g1')--><load target="./css_color/g1.css" index="99" />

<!--@end-->

 

 

요렇게 해봤는데 작동이 안되네요.

 

g_c01 이라는 변수에 g1 이라는 값을 넣어서 g1.css 를 로드하고싶은데요.

 

요 언어는 써보지를 못해서 질문을 드립니다. (찾아봐도 확장변수만 있어서 잘 모르겠네요 ㅠㅠ)

 

정말 무지해보이시겠지만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ㅜㅜ

  • profile

    $g_c01 변수를 그대로 쓰셔야 합니다. ' 따옴표는 없애 주세요.

     

    문자를 의미할 경우 '문자열' 이렇게 씁니다.

  • profile profile
    해결되었습니다. 왜 이걸 안해봤는지 ㅠㅠ 감사합니다!!
  • profile profile
    echo '$문자열';
    result $문자열

    $문자열 = 'a';
    echo "$문자열";
    result a

    $문자열 = 'a';
    echo $문자열;
    result a

    위와 같이 상관관계를 따져 코딩이 됩니다.

    이런 항목들을 구분하고 쓰기가 버거우시다면 vscode 를 이용하여 PHP SDK를 이용한 인덴테이션(?) 플러그인을 같이 이용하시거나 PHPStorm과 같은 PHP HTML 전문 IDE를 사용하시는 편이 초보자에게 좀 더 낫습니다 :)
  • profile profile
    저거 알아보면서 관련글 보았었는데도 참 어렵더라구요. vs 코드 사용중인데 다른거까지 쓰면 더 어질어질 할거같아서 머리속에 입력할수있도록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profile

    모든 언어에는 규칙이 있습니다. 규칙에 맞게 작성해야 작성자의 의도대로 결과를 내어 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당연한거죠.

    라이믹스 html 안에서 작성하는 것들은 기본적으로 php 문법에 따른다고 보시면 됩니다.
    html 이 실행될때 php로 컴파일? 되어 실행이 됩니다.

    운영자가 가장 많이 활용하는 스킨단에서 수정이나 기능추가를 할때 기본적인 php 문법을 알아야 하고 알고 있으면 다양한 로직을 짜서 실행되도록 운영할 수 있습니다.

    php의 아주 기초적인 룰에 대한 설명부분에 등장하는 부분이니 꼭 숙지를 해야 하는 내용입니다. 이외 다른 php 기초부분도 학습을 해 놓으시면 스스로 커스텀을 하실때 시간이 많이 단축됩니다.


    미리 약속된 부분이
    '문자' 작은 따옴표 안쪽에 넣어서 작성하면 문자로 취급해 주겠다 입니다.

    $var = '1234'; // 문자 1234 입니다. 숫자가 아니라 변수를 가지고 계산식에 사용하면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
    $var = 1234; // 숫자 입니다.

    "변수도 사용가능하고 문자열입니다." 큰 따옴표의 경우는 따옴표 안에서 변수도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

    $a = 'abcd';
    $var ="$a efg"; // abcd efg 가 됩니다. 물론 XE템플릿에서는 변수값 출력 사용에 중괄호가 사용되어서 다르게 사용되어야 하긴 합니다.

    $a = 'abce';
    $var = '$a'; // 문자로 취급되기 때문에 변수로서 취급되지 않습니다. 문자열 $a

    여기서 문자열과 변수를 결합해서 출력하는 것을 학습하고 조금씩 필요한 수준의 것을 학습해 나가시면 됩니다.
    php 기본문법을 알고 나서 라이믹스에서 특별히 사용되는 템플릿 문법을 아는게 앞으로를 위해 더 좋은 학습이 됩니다.

  • profile
    웹지기님 상세한 말씀 감사합니다. 제가 학부정도의 C언어 이해능력만 있었었다보니 (그마저도 오래되어서 까마득...) 말씀해주신 내용을 잊고있었네요.ㅠㅠ 코드들 보면서 그냥 그러려니 했던 내용들이이제는 이해가 좀 됩니다. 결국 php 기반이었다니 공부좀 해봐야겠네요. 코드 보는거 안하려다가 요즘 다시 도전해보려하거든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