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2.x

이전글에서 해결한 방법으로 인증 부분 구현은 다 했습니다

그런데 다른 소스 코드를 찾아보던 중 " 와 ' 가 혼용되어 사용되는걸 보았습니다.

<input type="text" maxlength="6" class="verifySMS_input_number"> 이 부분에서 인증코드 글자 제한을 걸어두면 깔끔할것 같아 maxlength 를 찾아보던 중 한 블로그에서 maxlength='6' 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킨 내에 코드에 집어넣을때는 " 로 바꾸어 입력했는데요.

 

큰따옴표 작은 따옴표 아무 상관이 없는건가요?

 

font-family 에서도 '와 " 둘중 뭘 사용해야 안정적일지 도 묻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HTML/CSS에서는 아무 상관 없습니다. 다만 한쪽으로 통일해 사용하시는게 낫습니다.(보통 html에는 "를 사용하고 css에는 '를 사용하긴 합니다)

  • profile profile
    감사합니다 저도 소스 코드에서 통일성을 추구 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맞추고자 노력합니다 ㅎㅎ
  • profile
    변수 사용이 없을 경우는 아무것이나 써도 무방합니다. 대부분 " 를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이건 변수 사용이 될 수도 있는 가정이 있기에 ' 보다는 " 를 노멀하게 쓰는 것 같습니다.

    " 안에는 변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rofile

    맨 윗분 설명에 조금 더 덧붙이자면

     

    <button style="font-family: 'Malgun Gothic', sans-serif" onclick="alert('hello')"></button>

     

    이렇게 HTML 안에 CSS나 JS가 들어가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무엇이 어디서 시작하고 어디서 끝나는지 잘못 해석되는 것을 막기 위해 HTML은 큰따옴표, 거기에 포함된 CSS와 JS는 작은따옴표로 쓰는 것이 관례가 된 것 같습니다. (.css나 .js 파일을 단독으로 사용할 때는 큰따옴표도 괜찮습니다.)

     

    물론 거꾸로 해도 되지만, 예전 XHTML 시절에 HTML은 큰따옴표가 표준이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그렇게 굳어졌네요. 굳이 정답을 따질 필요가 없을 때는 남들 하는 대로 따라하는 것도 좋지요. ㅎㅎ

     

    P.S. font-family에 어지간히 이상한 특수문자가 들어가지 않는 이상, 따옴표 없이 띄어쓰기를 해도 잘 인식합니다. 따옴표가 아니라 쉼표로 구분하는 문법이니까요.

  • profile profile
    오 font-family 에서 '' 없이도 띄어쓰기를 인식한다는건 좋은 정보군요
    감사합니다!
  • profile
    Daum UI StyleGuide 가 잘 나와있었는데, 카카오에 먹히더니 해당사이트도 사라졌네요.
    보통은 잘하는 사람꺼 코드를 따라하는게 낫습니다.
    https://www.w3.org/People/Raggett/tidy/ 여기를 참조해보세요.
  • ?
    프론트엔드인 HTML, JS, CSS에서는 혼용해서 씁니다. (", ')
    심지어 html에서 띄어쓰기가 없다면 안쓰기도..
    (<input type=text maxlength=6 class=verifySMS_input_number>) 이것도 인식되긴 합니다.

    js에서
    var a = "1";

    var a = '1';
    동일하고요

    css에서
    .el:before{
    content:'aa';
    }
    .el:before{
    content:"aa";
    }
    동일해요.

    구글같은 경우엔 js상 소스는 ', html은 " 주로 쓰고
    https://google.github.io/styleguide/javascriptguide.xml?showone=Strings#Strings
    js 의 ' 에 html 섞을때 아래처럼 쓸때 escape가 불필요하니 편하죠
    var msg = '<input type="text" maxlength="6" class="verifySMS_input_numb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