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2
CMS Rhymix 2.x

이번에 라이믹스를 새로 설치해서 사용중인데 에디터에 폰트를 추가하고 싶어서 설정했는데 잘 안 돼서요... 여기서 제가 잘못한 게 있을까요? 

 

캡처.PNG.jpg

 

css파일 추가 칸에는 이렇게 적어놨고 해당 경로의 파일에는

 

캡처1.PNG

이렇게 적어놨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적용이 잘 되는데 에디터에만 적용이 안 되네요ㅠㅠ 도움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profile
    음 저렇게 하면 되는 게 정상인데요... 에디터에서는 어떻게 나오나요?
  • profile profile
    저 폰트가 깔려있는 컴퓨터엔 에디터와 게시판(이것도 xe기본 게시판 한정)에서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는데 저 폰트가 없는 컴퓨터에서는 에디터에서도 일반 고딕체로 나옵니다 이러는 걸 보면 웹폰트가 불러와지질 않는 것 같은데... 아예 게시판 스킨 내에서 바꿔야하는 걸까요? 게시판은 마카롱님의 아폴로스 게시판 쓰고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그런데 이 답변을 보고 조금 의아해 지는게....
    어차피 에디터에서 폰트를 지정하려고 한다면 게시글 열람하는 곳에서도 폰트를 불러와야 할텐데요.

    저 css 를 게시판 header 쪽이나 레이아웃에서 로드하는건 어떨까요?

    에디터에서만 css를 로드하면 글 을 읽을때는 폰트가 없어서 글 작성을 하지 않은 사람은 저 폰트로 안보일 것 같은데요....
  • profile profile

    폰트가 깔려 있는 컴퓨터에서라도 정상적으로 나온다면 일단 에디터에서 기본 폰트 설정은 잘 적용된 것 아닐까요? 말씀하셨듯이 웹폰트 CSS가 제대로 로딩되지 않음 + 게시판 스킨 특성인 것 같습니다.

    주소를 가리셔서 바로 확인해볼 수는 없습니다만, 만약 SSL이 적용된 사이트라면 CSS 파일 주소를 http로 하셔서 로딩이 안 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같은 사이트 내의 주소라면 도메인 빼고 /home/Pretendard-Light.css 이렇게 쓰는 것이 좋습니다.

    스킨에서 폰트가 어떻게 지정되어 있는지는 개발자도구를 사용해서 스킨에 포함된 CSS를 확인해 보면 됩니다. 디자이너분이 선호하는 폰트로 강제지정되어 있을 수도 있고, 그냥 스킨에서 동일한 CSS 파일을 한 번 더 로딩해줘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건 스킨에 따라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