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기타

2일 전부터 521 에러가 뜨면서 접속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아파치를 restart 해주고 있는데요.

 

에러 로그를 봐도 어떤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에러로그를 첨부합니다. 이거 때문에 스트레스네요. 도와주세요!

  • profile

    8080포트로 연결할때 네트워크가 연결되지 않았다고 하는것 같은데요..?

    클플 사용중에 521에러가 뜬다는것은 사용자요청(브라우저) -> 클플 -> 서버에 URL연결 요청 (클플 : 요청 보냈더니 답장이 안와!) -> 클플 (어... 서버에서 답장이 안나왔쪙 에잇 몰랑) -> 521 에러

    이렇게 되는거예요.

    서버측에서 네트워크가 왜 끊기는지 확인해보세요.

  • profile ?

    varnish 캐시를 설치해서 8080 포트로 접속하면, 80포트로 접속하도록 설정해 놓았는데... 그게 아닌가 보군요?

    현재 varnish의 설정값이

    # Default backend definition. Set this to point to your content server.
    backend default {
        .host = "127.0.0.1";
        .port = "8080";
    }

     

    이렇게 되어있거든요. 그러면 여기 포트를 8080에서 80으로 바꾸면 되는 건가요?

    ( https://blog.lael.be/post/2363 글을 참고했습니다.)

  • ? profile
    클플은 8080포트로 접속하지 않습니다. http는 80, https는 443포트에 다이렉트로 꽂아주죠. 8080포트에 무엇을 설정해 놓으셨든지 무의미합니다. 클플이 캐시 역할을 잘 해줄 텐데 굳이 varnish를 붙여서 한 단계를 더 거치도록 할 이유도 없고요.
  • profile ?
    미디어위키가 너무 무거워서 캐시를 더 설정하면 되지 않을까 했는데, 필요가 없군요.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