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1 에서 라이믹스로 갈아타면 뉴스rss 를 자동업데이트 하는게 잘 될까요??

 

갈아타는건 어려울까요?

 

라이믹스 설치는 해봤는데 뭔가 허전한(?) 느낌이었어서 그냥 xe1 에 머물고 있었거든요.. ^^;;;

 

xe1 을 계속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만들 능력이 안되는지라 가져다쓸 자료 많은 xe1 이 덜 부담스러워서....

 

라이믹스는 테마나 애드온, 위젯 같은건 xe1 꺼를 거의 사용할수 있는건지도 궁금합니다. 

 

그럼 고수님과 선배님들에 가르침을 기다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대부분 됩니다. 안되는게 일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안되는게 아직도 안고쳐지는 자료는 빨리 버려야할 자료입니다. 관리가 오래 안되고 있다는 이야기구요.

    만약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자료가 라이믹스에서 안돌아가 문제라면 고쳐서 쓰시면 됩니다. 여기에 질문도 하시고 질문으로 해결이 안되고 꼭 사이트에 필요하다면 비용을 들여서 고치던지 돈이 아깝다면 그냥 버리셔야 합니다.

    지금 운영자의 편의 때문에 XE1을 고집하시고 사이트가 성공해서 오래 운영하신다면 나중에 더 큰 비용이나 노력을 해서 문제를 해결해야 할 상황이 올겁니다.

    지금 php7.3으로 구축하셨는데 나중에 php8이 일반화되고 그리고 써야 하는 상황이 올겁니다. 그때가 되면 XE1이 돌아갈까요? 안돌아갑니다. 왜냐면 php8에서 돌아가려면 코어에서 엄청난 오류를 일으키고 있는데 지금 XE1은 이전에 말씀 드렸듯이 5년전 멈춰버렸습니다. 이후에라도 XE1은 다시 누군가 오류나 버그를 수정할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그때 가서 지금 꾸준히 php8에서 문제가 되는 낡은 잘못된 코드를 고치고 있는 라이믹스로 전환하거나 해야 할텐데 그때 이미 사이트에 필수적으로 제공하고 있던 자료들이 라이믹스에 안돌아가고 있다면 그때는 무조건 선택을 해야 합니다. 지원이 끊기고 보안에도 문제가 있는 낡은 php버전을 사용하면서 XE1에 머무르던지....(사실 지금도 XE1 이라는 것을 사용하는 것 자체가 위함한 물건 다루고 있는 ...) 아니면 라이믹스에서 돌아가지 않는 자료 버리고 라이믹스로 넘어가던지 결정해야 합니다.

    지금 그 과정을 한번 겪고 문제 없는 자료들로 사이트를 꾸미는게 저는 무조건 추천드리고 싶구요.

    여기 올라와 있는 포인트자료나 혹은 쉽게 구해지는 자료 중에 라이믹스에서 안돌아가는 경우는 흔하게 보질 못했습니다.

     

    반대로 라이믹스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을 사용하는 최근 자료중에는 XE1에서 안돌아가는 경우는 제법 발생하고 앞으로도 발생할 확율이 매우 높습니다.

     ex) 거의 완벽에 가까운 다크모드를 지원하는 라이믹스용 레이아웃은 XE1,라이믹스1에서 사용이 안되고, 라이믹스용으로 새롭게 php8 버그, 그외 치명적인 버그가 잡힌 태그연관글 애드온( https://rxtip.kr/download/19093 ) 등은 XE1에서 사용이 안됩니다.

  • profile
    뉴스rss 를 자동업데이트 하는게 잘 될까요??
    ---> 이건 어떤 자료를 쓰는지 모르겠지만 라이믹스 사이트에서 rss업데이트 모듈을 사용하는 사이트는 많이 있는 것으로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