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xe 사이트 만들고 있는 사람입니다. 혹시 xpressengine 통해서 유지관리 서비스 받고계신분 있으실까요?

 

저는 개발자도 뭣도 아닌 사람인데 어쩌다보니 회사 일 관련해서 커뮤니티를 만들게 됐는데 모르는 부분도 많고 현재 1.8.45 버전인데 업데이트도 해야될까 싶어서 알아보다가 유지관리 서비스 받아볼까 해서 사이트에 문의를 남겼는데 대뜸 카톡와서 대충 설명해주시더라구요..

 

뭐 물어봐도 진짜 최소한으로만 대답하시고.. 그래서 정확히 무슨 서비스를 받는다는건지도 이해도 잘 안가고... 

 

더군다나 오피셜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로 연락 온것도 아니고 대뜸 카톡... 회사 규율이 이럴수가 있나.. 싶기도 하고요..

 

페이 한다고 해도 제 돈도 아니고 회사돈이라서 대표님한테 말씀드리고 어프루브도 받아야하는거라 정당성이 있어야되는데 저 자체도 이게 지금 꼭 필요한건지도 모르겠고 그러네요... 

 

혹시 해당 서비스에 대해 잘 아시는분이나 이용해 보신 분들 계시면 꼭 좀 글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profile

    만들고 계시다고 하니 xe로 사이트를 만들면 안되는 이유를 검색해보세요. 오래전에 개발이 멈춘 XE와 그렇지 않은 라이믹스에 관해서 알아보세요.

  • profile
    XE는 더 이상 유지 보수가 안된다고 생각하시는게 맞습니다.
    차라리 라이믹스로 업그레이드를 고려해보세요.
  • profile

    https://xetown.com/freelancer
    라이믹스로 업그레이드하실겸 타운 프리랜서분들중 한분에게 연락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대부분 XE/라이믹스를 다뤄본 경험이 많으신 분들입니다.

     

    p.s.) 혹시나 그래도 XE팀에게 맡기고 싶다면 아래 글 읽어주세요. 소통이 잘 안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소통 부재는 XE1때부터 고질병에 가까웠죠)

    https://www.xpressengine.com/forum/XE3-%EC%87%BC%ED%95%91%EB%AA%B0-%EC%A0%9C%EC%9E%91-%EC%9D%98%EB%A2%B0-%EC%83%9D%EA%B0%81%ED%95%98%EC%8B%9C%EB%8A%94-%EB%B6%84%EB%93%A4%EA%BB%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