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홈페이지 화면만 바꾸는 작업을 합니다.

그러다보니 레이아웃에서 작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에 하루 시간이 비어서 알림센터의 목록을 레이아웃에 직접 리스트로 뿌리는 작업을 해보고 있습니다.

{@ $ncenterList = $oNcenterliteModel->getMyNotifyList()->data;} 무슨 말인지는 잘 모르지만 구글로 어찌어찌해서^^

코드를 사용해서 리스트의 목록은 가져왔는데 5개 이하로 제한을 해서 뿌릴 때는 정상적으로 동작하는데,

 

목록 노출을 5개 이상으로 늘리면(foreach문에서 i++ 형식으로  개수를 늘렸습니다) 그냥 5개에서 멈추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알림센터 스킨을 보면 5개를 뿌리고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로 추가로 계속 보이던데 관련성이 있는지요?

 

혹시 레이아웃에서 5개 이상으로 늘이는 것이 레이아웃에서 자체적으로 가능한지?

아니면 알림센터 모듈의 php 파일들을 열어봐야 하는지? 그렇다면 어느 부분을 봐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전문개발이 아니다보니까 해당 모듈 php 파일들을 열어놓고 이리저리 보고는 있는데 어려움이 조금 있습니다.

아래는 레이아웃에서 목록을 가져온 화면입니다. 관련 주소를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5.png

  • profile
    100개고 200개고 목록의 숫자만 늘린다면 충분히 많은 양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만 알림센터의 구조 특성상 페이지 이동시마다 매번 로딩이 되는 항목이 잇기 때문에 부하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5개로 출력을 제한하고 있을 뿐입니다.

    https://github.com/rhymix/rhymix/blob/master/modules/ncenterlite/queries/getNotifyList.xml#L17

    해당 링크의 갯수를 변경한다면 갯수가 변경되겠지만 어디까지나 변경으로 인한 코어 파일 유지보수 및 보안 또는 느려짐의 문제점이 발생할 경우 본인 책임이 따릅니다.
  • profile ?
    늦은 시간인데 감사합니다.
    제가 엉뚱한데서 해메고 있었네요. 덕분에 이제 잠을 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좋은 밤(?) 되십시오~
  • ? profile
    저기 수정하지말고 저런 쿼리를 하나 더 만들어서 관리하는편이 코어 수정하지 않고 서드파티형태로 사용하기엔 더 좋을듯 합니다.
  • profile ?
    예. 조언해 주신 부분 어떻게 하는지 검색해서 수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코어를 수정하지 않고 하면 좋겠다고 생각하는데 적용까지는 공부가 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신경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profile

    쿼리 수정 필요없도록 getMyNotifyList()에서 몇 개를 불러올지 지정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기본값은 기존과 같은 5개로 하고... 물론 이렇게 해놓으면 꼭 1000개씩 불러와서 과부하를 일으키는 이상한 서드파티 자료가 등장하곤 합니다만, 그건 그 자료 문제니까요.

     

    그런데 getMyNotifyList()에 이미 온갖 파라미터들이 지저분하게 붙어 있어서, 갯수 파라미터를 추가하기가 무척 골룸한 상태이긴 합니다. 그냥 메소드를 하나 더 추가해야 할지...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