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2
CMS Rhymix 2.x

어제밤 애드센스 관련 글은 제가 주소형태 변경을 한지 얼마 안되어서 모니터링이 충분하지 못한거 같아 삭제했습니다. 보신분 몇명 안되시겠지만...  어쩌면 오히려 모든주소형태의 짧은 주소를 사용하면 더 좋은 결과가 나올수도 있을 것 같은 상황도 모니터링 되네요.

 

질문은 혹시 2.0 라우터 기능을 사용하는 모든주소형태의 짧은주소를 사용할 경우 혹시 처리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 오류가 있는부분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없겠죠??  초기에 모든 주소가 다 처리되지 못해 일부 접속이 안되거나 하는 부분이 있었서 사용을 보류하고 있었는데요. 이제 사용을 본격적으로 해야 할 것 같은데 혹시나 다들 잘 사용하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저는 어제 사용하자마자 슈퍼캐시의 게시판캐시 사용시 문제가 발견되긴 했습니다.

  • profile

    어제 말씀하신 /mid/1234/page/5 형태의 URL 규칙은 굳이 필요하지 않은 것 같아서 삭제할까 생각중입니다. 어차피 /mid/1234로 자동 전환되므로 눈에 띌 일도 없을뿐더러, 해당 route를 삭제하더라도 /mid/1234?page=5 형태가 될 테니 큰 차이가 없겠지요.

  • profile
    아... gif MP4 컨버트 모듈이 제대로 컨버팅을 못해주는 것이 발견이 되네요...

    일단 XE호환으로 돌아가야 할 것 같습니다.
  • profile

    동영상컨버팅 모듈도 동작 안하네요 ㅜㅡ

  • profile
    유료 자료들이 죄다 말썽이로군요. 라이믹스 2.0 나온 지 1년이 다 되어 가는데 그동안 한 번도 제대로 테스트가 안 된 건지... ㅡ.ㅡ
  • profile profile

    아마 저처럼 이런 저런 오류 경험으로 모든주소 형태 설정을 한번 했다가 취소했을 가능성이 높아 보이구요.
    서드파티 자료 사용이 없는 경우 설정해서 이상없이 쓰시는 것 같습니다.(일부 오류는 눈치 못챌 가능성도 높습니다. 슈퍼캐시 게시판 캐시 오류는 알아챌 확율이 50% 미만이라고 봐요.)

     

    일단 소통이 되는 자료들은 해당 문제 알리고 고쳐지도록 노력해보고 후일을 도모해 봐야겠습니다. 나머지 테스트는 또 그 후로 밀리네요....

     

    더 많은 자료가 문제있을 가능성이 있겠네요.

  • profile profile
    공개된 자료는 오류가 있을 경우 활발하게 공론화되고 패치를 공유할 수도 있는데, 유료 자료는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1:1로 해결하는 분위기이다 보니 이슈 파악이 쉽지 않습니다.

    공개된 자료는 말할 것도 없고, 특정 사이트 내부의 문제라든지 외주 개발하시는 분들이 작업 과정에서 겪는 자잘한 호환성 이슈라도 깃허브나 커뮤니티를 통해 문의해 주시고 디버깅에 참여해 주신다면 적극적으로 해결책을 찾아 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유독 서드파티 판매자분들이 이 채널을 잘 이용하지 않으시네요. 아예 관심이 없거나, 코어 개발팀의 도움 없이 혼자 해결하려고 끙끙대고 계시거나, XE 시절의 트라우마(?) 때문에 아예 기대를 안 하시거나, 셋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공갈협박처럼 들릴 수도 있겠지만, 코어의 변화에 관심을 가지고 코어 개발팀과 협력하지 않는다면 자신의 자료가 시장에서 퇴출되는 날을 앞당길 뿐이라는 점을 판매자분들이 직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더이상 XE가 아니니까요.
  • profile profile
    정말 중간에 있는 사용자 입장에서 유독 이쪽 개발자분들을 라이믹스 깃허브에서 소통하는 것을 잘 못보는 것 같습니다. 그로 인해 개발자에게 의존하다가 안되면 코어 개발팀에 요청해보고 하는 경우가 많고 결국 해결도 안되고 하는 경우는낙담하고 하게 되는 경우도 있어요. 시장 자체가 크지 않으니 뭔가 해보려는게 없어서 그런건지 이런 상황은 사용자로서도 아쉽습니다.
  • profile profile
    gif, 동영상 컨버팅 모듈 2가지는 고쳐주셔서 잘되네요.

    그런데 다른 자료들에서 뒤로가기를 했을때 엉뚱한 리디렉트가 한번 일어났던 곳으로가려다가 이상한 주소로 도착하게 되고 사소한 문제들이 많아서 실사용이 어려운면이 있습니다. 오래된 자료들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