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rhymix.org/manual/plugin/dbquery/operation 

만약 사용자가 insert해서 입력을 했다가 초기값인 NULL인 상태로 업데이트를 하고 싶다면 방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var = ' '; 값도 결국은 공백이 들어가서 NULL과는 다른결과가 나옵니다. 

DB에서 NULL값을 조회 하려고 합니다. 

  • profile

    $args = new stdClass;

    $args->foobar = new \Rhymix\Framework\Parsers\DBQuery\NullValue;

     

    XE와의 호환성을 위해 기본적으로 NULL은 무시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라이믹스 2.0에서는 NULL을 넣을 수 있도록 NullValue라는 클래스를 따로 제공합니다. 이걸 집어넣으면 정말로 NULL을 저장하겠다는 뜻으로 알아듣습니다. (마찬가지로 SELECT 쿼리에서 무시되는 빈 문자열을 대체하기 위한 EmptyString 클래스도 있습니다.)

     

    단, NullValue 클래스는 값을 DB에 저장할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SELECT 쿼리에서 특정 컬럼이 NULL인지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SQL 문법에서 WHERE column = NULL 이라는 문법은 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WHERE column IS NULL 이라는 특수한 문법을 요구하므로, XML 쿼리에서도 operation="null"을 넣어서 조건을 따로 선언해야 합니다.

  • profile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