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업로드시 js , php

Extra Form
PHP PHP 7.3

안녕하세요

요새 파일 업로드 관련해서 찾고있습니다.

인터넷어 돌아다니다보니 크게 두가지 방식으로 나뉘던데

action="upload.php"로 php를 이용해 파일을 업로드 하는 것이랑

action="upload.js"로 js를 이용해 파일을 이용하는 거더라고요

혹시 어떤방식이 더 좋은지 아니면 각각의 장단점을 알려주실수있나요?

  • profile

    자바스크립트 파일은 클라이언트에서 실행되는 파일이므로 파일 자체에 GET이나 POST 액션을 보내는 것은 무의미합니다. 어디서 어떤 코드를 보신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잘못 보신 것일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파일 확장자에 따라 동작하는 스크립트는 웹서버에서 맘대로 조작할수 있으므로 확장자만 보고 사용 스크립트를 확신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서버 구성에 따라 php 확장자일지라도 java에서 실행하도록 구성할수 있으며, html 확장자에 php가 돌아가도록 구성해둔 곳도 있습니다.

     

    계속해서 질문의 일부분만 올리시고 계십니다. 질문 전체 문맥 파악을 위해서 어떤 상황에서 질문을 하시는건지도 적어주세요. 상단에도 있습니다만 답변 의무는 그 누구에게도 없으므로 답변을 하려 스무고개를 해야 하는 상황이 반복된다면 그 누구도 답변을 드리려 하지 않을겁니다.

  • profile profile
    이번에도 설명이 부족한점 죄송합니다.
    제가 물어보았던 이유가
    어떤 방식이 더 나을지 물어보는 거였는데 너무 얼룽뚱땅 적은것 같습니다.
    적어도 더 공부하고 질문을 올리겠습니다.
  • profile

    action에 들어가는 것은 업로드한 데이터를 받아서 처리할 서버측 프로그램의 파일명일 뿐입니다. 여기에 붙는 php, js. pl, cgi, do 등의 확장자는 그 프로그램이 어떤 언어로 구현되어 있는지에 대한 힌트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임의로 정하는 파일명일 뿐이므로 기능이나 장단점은 실제로 어떻게 구현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그렇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