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사이트 작업중입니다.

 

스킨과 레이아웃은 라이믹스 스케치북을 사용중입니다.


어찌 어찌 하다보니 작업중인 사이트의 컨텐츠가 다양하고 방대해서 생성된 1개의 게시판에 분류(Category)가 현재 4차까지 (추가 보충작업이 완료되면 6차까지 갈수도..) 생성되었습니다.


1개의 게시판에 생성된 분류(Category)의 개수도 1,000개에 {분류(Category) 작업이 6차까지 가면 더 늘어날것 같습니다.} 달하는데 작업 시간도 시간이지만 이러한 게시판이 7개에서 8개정도가 작업이 되어져야 할것같습니다.

 

라이믹스에서 페이지 또는 게시판의 최대 생성 개수 에는 한계가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상태라면 게시판 생성 완료후 최종 분류(Category)만 1만개는 될것같은데 여기에 사진 자료가 포함된 글들이 작성된다면, 문제는 없을지..


또한 지금 약20% 정도 작업이 진행되었는데 (운영중인 다른 사이트 작업중 페이지 및 게시판 생성 한계를 경험한지라.) 분류(Category)작업 완료는 가능할지 궁급합니다. 

 

물론 작업이 완료되면 서버 셋팅등 운영에 필요한 최적화 작업도 하여야 겠습니다. 만.. 작업이 방대해서 너무 힘들고 오래걸려 지쳐있던 중, 오늘 아침 작업중 갑자기 작업이 완료되지 못할까 겁이나서 조언 구합니다. (작업 완료된 상태에서 분류(Category) 추가를 하면 가끔식 어뚱한곳으로 삽입되어지고 본 게시판에 적용 또한 불안정합니다.)


이대로 작업을 해도 문제가 없을지 (페이지 및 게시판 처럼 분류(Category) 생성에 한계가 있지는 않을지)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을지.. 중복되는 내용이 전혀 없는 컨텐츠의 특성상 아마 다른 방법은 없을것 같기는 합니다.
(너무 무식하고 미련한 작업을 하고 있기는 합니다. ㅋㅋ)

 

고수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 ?
    제 예전 경험으로는
    카테고리를 트리구조 형태로 아주 많이 만들면
    나중에 분류 설정에서 해당 파일을 불러와 구조화 하는 jquery 가 정상 작동 못 하는 경우가 생겼는데
    ( 실제 게시판에서 문제가 되는게 아니라, 게시판 설정의 분류설정에서 문제가 되어 추후 수정하려면 DB 에직접 들어가서 해야했죠 )

    그런데 이게 서버나 환경마다 다를 수도 있으니.. 확실치는 않네요
  • profile

    카테고리 불러오다가 메모리 부족으로 뻗을 것 같습니다.

    게시판 1개에 카테고리 10000개보다는 게시판 100개에 카테고리 100개씩 안될까요?

    그 정도면 기본 카테고리 기능이 아닌 별도의 분류체계를 개발하셔야 할지도...

  • profile
    "sejin7940" 님 "기진곰" 님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아무튼 작업이 너무 지루하고 힘들기도 하고 해서 자문 드렸습니다.
    어찌 어찌 하다 보니 여기까지 오게 되었는데.. 힘들었지만 그래도 이쯤에서 알게 되어 다행입니다.
    작업 20%에서 잠시 멈추고 다른 방향으로 구상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