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3
CMS Rhymix 2.x

지역 게시판을 운영하려고 합니다.

카테고리1 - 서울, 경기, 충청, 강원..... 이렇게 주소로 나누고요 

 

카테1- 서울을 선택하면

카테2- 강남구, 강동구,송파구,관악구.... 이런식으로 선택하게 하고픈데요.

 

라이믹스에서 기본으로 지원하는지요?

 

카테고리를 마치 주소 시스템처럼

지역 선택 후 글쓰게 하려고합니다^^

 

  • profile

    구현은 할 수 있습니다만 해당 카테고리에 따른 옵션선택을 위한 모듈을 제작해야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지원되지는 않으니 제작의뢰나 해당 category_srl 을 처리하는 부분에서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관련 부분은 document 모듈의 document.model.php 에서 가져오는 값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 profile
    1,2차 분류 지원합니다.
    1차 분류 하위에 2차 분류를 생성해 주면 되구요.

    이분류를 활용하는데는 스킨의 수정이 필요할 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고 별도 자료가 필요할 수도 있고 다양할 겁니다.

    시도해 보신거에서 뭐가 부족한지를 질문하셔야 할 듯 하네요.
  • profile profile
    위에 설명해주신걸 자세히 읽어보시면 1차카테고리를 입력하면 1차의 하위가 다음에 떠야 하는 구조이죠.

    깔끔하게 1차리스트만 나오고 2차는 선택된 2차의 내용을 가져와야 하므로 스킨이나 혹은 모듈을 제작해야할 부분인 것 같아요.
  • profile profile
    제목 자체가 2단계 쓸수 있나요?
    이고 내용에서 편의적인 부분까지 질문한 것으로 해석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어디까지 만족스럽고 어디부터 안되는게 가능한지 질문이냐는 명확한 질문을 요청한 것이구요.
    2단계가 가능하냐는 1차적 질문에 해당하는 부분은 답을 드렸습니다. 가능하다.

    그리고 이후 어떤 편의적인 사용법을 제공할 지는 스킨 혹은 여타 다른 자료에 의존할 수도 있고 구현방법은 다양하다고 답변 드렸네요.

    이 질문만 본다면 1,2차 카테고리 지원 조차 안되는 것으로 알고 계실 것 같아 시도해 보시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 질문을 요청해야 보다 원하는 것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죠.
  • profile profile
    넵 지역게시판이라고 하셨으니 각 지역의 맞는 지역으로 카테고리를 보통 구성하시겠지요.

    다만 RXE에서는 해당 카테고리를 선택시 나타나는 기능이 아시다 시피 구현되어 있지 않잖아요ㅎㅎ 그래서 카테고리를 한단계 한단계 선택하는 부분은 무조건 새로운 서드파티를 개발하는 과정빼고는 구현이 어렵다는 답변이외 질문자에게 더 이상 정보에 대한 요구가 필요가 없는 상황일 것으로 판단 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능 구현 경험이 있기에.. 휴대폰 선택이라던지 혹은 지역 선택시 추가 2차 메뉴도 함께 선택하는 기능으로요..ㅎㅎ )
  • profile profile

    네 1차 카테고리 선택 후(입력하면) 1차의 하위가 다음에 뜨길 원하는데요. 라이믹스 게시판은 글쓸 때 카테고리 선택시 그냥 1차 2차가 전부 다 한꺼번에 떠서 지역카테고리를 쓰면 카테고리 선택시 엄청나게 길어져요.

    모바일에서
    서울
    강남구
    송파구
    .
    .
    .
    엄청난 길이 ㅠㅠ
    그래서 1차 선택 후 2차 선택 기능이 필요해요.

    ㅠㅠ 개발해야하는군요.

  • profile profile
    라이믹스에서는 2개의 카테고리값을 document 하나에 넣을 수 없으니 최종적으로 선택한 2차 카테고리를 선택한 것으로 인식시켜서 해당 값을 넘겨줘야겠지요.

    그러면 하나하나 선택하는 설렉트 항목을 두개 이상으로 나누고, ajax으로 실시간으로 php통신하던지 아니면 미리 가져온 값들을 그대로 무식하게 배열로 나열한뒤 그 배열대로 클릭에 이벤트로 ajax생성하도록 하던지 둘중하나 방식 선택해서 구현하셔야 합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