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3
CMS Rhymix 2.x

안녕하세용!

개발의뢰나 스킨작업들을 의뢰하다보니

테스트 서버의 필요성이 생겼어요.

 

그래서 cafe24에 테스트용 서버호스팅을 별도로 받으려고 하는데요.

제가 db는 이전할 줄 몰라요.

그래서 생각한게 테스트 서버니까 

라이믹스 설치하고

기존 사이트의 파일들을 ftp로 다운받아서

테스트 서버 ftp로 올리고

 

본섭 db이전을 할줄 모르니 

그냥 테스트 서버에 파일 설치만 끝낸 상태에서

게시판을 임의로 몇개 생성하면?

 

스킨 레이아웃 커스텀 작업하는데 필요한

테스트 서버로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profile
    그정도면 그냥 새롭게 라이믹스 설치 하는것으로 테스트서버를 세팅하실 수 있으실것 같아요.

    똑같은 레이아웃 및 설정값들을 그대로 유지하고 해당 레이아웃을 변경하거나 개발하는데 사용하기엔 그래도 괜찮아요.

    똑같은 데이터로 옮기게된다면 용량이 많이 들고 유지비용만 많이 드니 그냥 빈 라이믹스를 새롭게 만드는것이 좀 더 효율적일때가 있습니다.

    100프로 비슷한 테스트환경도 있으면 좋을 수 있겟지만. 그런 환경은 가상서버에 가는 순간에 같이 만들어도 됩니다..
  • profile

    (가상)서버호스팅은 깡통입니다. 구입 직후에는 그냥 명령프롬프트밖에 뜨지 않아요. ftp로 뭔가를 올릴 수도 없고, db가 없으니 게시판도 생성할 수 없습니다. 외부의 전문가가 따로 돈을 받고 서버를 세팅해 드리는 서비스가 괜히 있는 게 아니예요.

     

    호스팅 업체에 신청하면 APM을 미리 설치해 주는 경우도 있지만, 라이믹스에 최적화된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니고 그냥 기본값이므로 님의 용도에 맞게 잘 작동한다는 보장도 없고, 성능이나 안정성도 물음표인데다, 무엇보다도 버전이나 그 밖의 환경들을 본섭과 똑같이 맞춰주지 않으면 테스트하는 의미가 없습니다.

     

    데이터 다 똑같이 옮기지 않을 거라면 그냥 500~1000원짜리 웹호스팅 하나 신청해서 쓰세요. 테스트용이니까 접속자도 거의 없잖아요? DB 이전하는 법도 안전한 웹호스팅에서 먼저 배우시는 게 좋겠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