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8.0
CMS Rhymix 2.x

php8에서 작동이 안되는 것으로 보아.. 뭔가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

뭐가 문제일까..

  • profile

    라이믹스 코어에서 제공하는 레벨업 알림은 없을 겁니다. 라이믹스 내부적으로 레벨은 포인트 모듈의 레벨이니까요. 포인트 모듈은 레벨업 알림을 제공하지 않구요.

    다른 서드파티에 의해 레벨이 연동된다면 해당 모듈에서 레벨업 알림을 하는 코드, 그리고 그걸 받아주는 알림센터 두개를 모두 검토해야 할 것 입니다.

  • profile profile
    물론 experience모듈을 사용합니다. 라이믹스 코어에 레벨업 알림은 없겠지만 알림 센터가 기본 내장되어있고 커스텀 기능이 있잖아요. 해당 experience모듈도 그 알림 센터의 커스텀 기능을 빌린것으로 알고 있고요. 그럼에도 작동이 안되어 고민입니다 흠..
  • profile profile

    커스텀 알림 기능은 알림센터에서 타 모듈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알림을 받기 위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것 입니다.
    물론 experience모듈을 사용합니다. 라고 말씀 해 주셨으니 해당 모듈에서 알림센터에서 알림을 발생시키는 코드가 잘 작동을 하고 있는지 부터 검토가 필요하다는 것 입니다.

    알림센터의 커스텀 알림 기능 자체가 오류가 있을 확율은 낮다고 봅니다. 다른 커스텀 알림들도 잘 이용되고 있는 상황이니까요...

    참고로 말씀 드리면 추가적으로 경험치 모듈을 설치하지 않은 순정상태에서는 포인트모듈에 레벨을 연동하는 것이기에 코어에서 레벨업 알림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말씀드렸던 것 입니다.

  • profile
    질문이 너무 단순한 것 같아요.

    포인트 관련 레벨업을 알려주는 기능은 라이믹스코어측에서 제공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관련하여 포인트 사용에대한 트리거도 없고요..

    포인트 모듈에서조차 알림센터에 알림을 하는것도 없습니다.

    따라서 포인트 레벨알림과 관련된 애드온이나 다른 서드파티 사용하시는 것으로 보여지는데 어떤 서드파티를 사용하고 있엇고, 해당 설정값이 어떻게 되어있고, 커스텀 알림이 재대로 생성이 되엇는지여부 등등을 확인하고 알려주셔야 해당 부분 확인이 될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해당 커스텀알림에 대한 부분은 지속적으로 발전이 해와서, PHP8이라 안되는게 아니라 사용법이 틀려짐에 따라 작동이 안되는 가능성도 열어두고 디버깅 해봐야 할 문제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관련 하여 제가 모듈이나 애드온을 만들었는데 유지보수를 따로 안하고 있어요. 제가 배포하던 자료라면 GPL으로 라이선스일텐데, 누군가 포크하여 작동되도록 수정해주셔도 되겠지요.)
  • profile profile
    설명이 부족했나보군요. 흠.. 코어말고 서드파티 경험치 모듈에서의 알림이 작동하지 않는다는 의미였어요.
    커스텀 알림이 제대로 생성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나요?
  • profile profile
    처음부터 방금 전 윗댓글처럼 어떤 모듈이랑 해당 커스텀 알림을 연동했는지 알려주시고, 해당 부분에 대해서 커스텀알림이 생성이 정상적으로 되어있는지 관리자페이지 내에 커스텀알림 추가목록 확인 등의 기본적인 부분은 미리 게시글에 적어주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냥 현재 게시글에 남겨져있는 것으로 보면 알림센터가 php8환경에서 버그가 있다 정도로 밖에 안보이거든요 ㅠㅠ

    해당 부분 알려주셨으니 해당 부분 확인 후 고쳐볼께요.
  • profile profile
    네 ㅜㅜ.. 커스텀 알림 목록에는 정상적으로 올라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