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5.x
CMS XpressEngine

xe 기본스킨은 1차메뉴 오버시 해당되는 2차메뉴만 한줄로 출력되는데요

스크린샷과 같이 1차메뉴 오버시 전체 2차메뉴를 보여주려면 어떻게 수정해야할지 여쭙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캡처.PNG

  • profile
    이걸..어케 설명해드려야 하나..싶은데요..

    이런 부류는 보통 제작의뢰측으로 들어가야할 질문인것 같습니다.

    코드를 해석하실 수 있는 능력이 있으시면

    <ul> 안에 li 에 보통 먼저 1차를 뿌리잖아요? 그런다음 바로 1차메뉴 닫는태그 쓰시고요. 그 아래 ul을 통해서 2차메뉴를 위한 리스트 태그를 만드세요.

    <ul><li loop="$menu1~~~~" class="menu_first">1차 메뉴명</li><ul>
    <ul class="ul_menu_second"><li loop="$menu1~~~~" class="menu_second"><ul><li loop="$menu2~~~~"></li><ul></li><ul>

    이렇게 하는데 menu_second 클래스는 1차메뉴에 1차메뉴명을 나오지 않게 하고, 2차메뉴명만 쭉 늘어뜰여 2차메뉴의 ul을 각각 칸에 맞춰 가로정렬 시키면되겠지요.

    그런다음 1차 메뉴에 손댔을때 ul_menu_second 클래스를 display:block 으로 하면 나타날듯 하네요.
  • profile

    레이아웃에 따라 다릅니다. 레이아웃이 지원한다면 코드 한줄 수정 없이 설정만 바꾸셔도 될수 있고요, 레이아웃이 지원하지 않는다면 거의 레이아웃을 새로 작성하는 수준의 작업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제작의뢰에 올리시면 됩니다. 비용은 발생되지만 확실히 원하시는 바 얻으실수 있을겁니다.

  • ?

    이런 형태를 메가메뉴라고 하는데요, xe 라이믹스 레이아웃 중 메가메뉴룰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레이아웃은 저는 아직 본적이 없네요.
    Css 를 아시는 뷴이라면 구글로 mega menu css로 검색해 보시고요. 그렇지 않다면 위에 분들 말씀처럼 의뢰하셔야 할거예요. 저도 의뢰해서 바로 해결봤었네요.

  • profile
    다른 분들이 설명하셨지만
    원리는 간단합니다. 적용은 현재 상태에 따라서 다릅니다.
    1차 메뉴 마우스 오버시 2차메뉴에 해당하는 모든 요소들을 보여주게 하면 됩니다.
    이때 몇가지 고려해야 할 것들이 있겠죠.
    2차 메뉴로 넘어가도 유지되어야 하고, 다른 1차나 2차 메뉴로 넘어가도 유지가 되어야 합니다.
    1차 또는 2차에서 나가면 닫혀야 할테구요.
    현재 상태에서 class명만 추가로 잘 지정하고, js조금만 바꿔도 될것 같지만....
    사이트 주소도 없으니 원론적인 얘기만 할수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