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2.x

분명 모든페이지에 페이지설명을 입력했는데도 왜 봇은 인식을못하는걸까요.. 

 

사이트설정 메인 SEO도 설정하고

캡처1.PNG

 

캡쳐 2.PNG

그래도 안되서 메인페이지 SEO까지 설정했는데.. 몇일째 그대로입니다 구글에는 아직 메인사이트가 안뜨길래 금일 색인 요청했더니 뜨긴떳는데 똑같이 컨텐츠내용이 나오네요.. 설치한 따로 모듈이나 애드온도없구 간섭받을게 전혀없는데...

slick 썼다고 간섭을 일으키진 않을것같고...ㅠㅠ

 

 

캡처1.PNG

 

F12로 엘리먼트 확인해보면 확실히 메타태그에 제대로 들어가있는데.. ;ㅂ;

 

  • profile

    SEO설명에 나와있는 $SITE_TITLE 과 같은 변수를 쓰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원래 기본값대로 그대로 냅둔상태에서 라이믹스관리자->시스템설정-> 에 보이는 도메인의 해당 도메인설정 들어가면 사이트 제목 밑 부제목을 선택할 수 있어요.

     

    현재 사이트에서 우클릭으로 소스보기 하면 meta 데이터가 하나도 없습니다.

     

    즉 재대로 전달조차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는 것입니다.

     

    설정값을 다시한번 잘 해보시길 바랍니다.

    붙여넣은_이미지_2021_7_8_오후_5_00.png.jpg

    이거 참고삼아 해보세요.

     

  • profile profile
    감사합니다 ㅜㅜ 참고하여 수정해보겠습니다!
  • profile
    meta 태그의 내용 그대로 반영해 줄 만큼 허술하지 않습니다.
    meta 태그는 검색 노출에 반영된다기 보다는 공유나 다른 곳에 임베디드 될때 사용한다고 보시는게 무방합니다.

    meta 태그 그대로 노출이 된다면 실제 페이지 내용과 다르게 meta 태그에 어뷰징으로 등록해 놓아도 다 등록이 되어야 합니다.

    실제로 각 네이버,구글이 봇이 해당 페이지를 직접 크롤링 한다음 실제 페이지의 내용을 확인한 다음 나름 자기들 기준에 따라 보이는대로 색인이 될 수 있고 meta 태그 내용이 색인이 될 수 있고 그렇습니다.
  • profile profile
    그대로 반영될줄알았는데 착각이었군요.. 말씀해주신방법으로도 시도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그리고 meta 태그가 반영되길 원하신다면
    메인페이지 외 모든 페이지를 
    <meta name="description" content="향수 전문회사" />

    이렇게 짧게 넣으시면 곤란하실 것 같고 제대로 된 설명을 넣으셔야 합니다. 중요 키워드를 넣어 충실한 설명을 넣으시고 기대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각 페이지에 맞는 설명으로 다르게 충실하게 적으셔야 합니다.

     

     

    <meta name="description" content="향수 전문회사" /> 을 너무 짧게 넣으셔서

     

    "향수 전문회사" 이후에 추가적으로 표시할 내용을 컨텐츠 안에서 찾아서 채워 넣은 것 입니다.

  • ?

    네이버에 반영되길 원하신다면 한글기준 공백포함 45자이상 80자 미만으로 하셔야 될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