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0
CMS Rhymix 2.x

가끔가다가 사이트에서 홈을 누르던가 이동을 할때 아래와 같은 서버 오류가 뜹니다.

웃긴것은 다시 뒤로가기 눌러서 가고자 하는 카테고리를 다시 한번 더 누르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됩니다.

 

캡처.PNG

 

혹시 이런 현상에 대해서 아시는분 계신가요?

  • profile

    필수 함수가 존재하지 않는 등 중대한 오류들은 대부분 common/framework/debug.php 681줄을 거쳐서 나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해당 위치는 아무 의미가 없어요.

    msg_crypto_not_available 오류는 암호화 처리에 필요한 PHP 확장기능인 openssl이나 mcrypt가 설치되어 있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매뉴얼의 "설치 환경"을 참고하여 라이믹스가 요구하는 필수 함수들이 서버에 모두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https://rhymix.org/manual/introduction/requirements

  • profile profile

    매뉴얼의 필수 php 모듈 설명에서 mcrypt를 빼고 openssl로만 설명하는 것이 어떨까요. mcrypt가 php 7.2 이후로 단종수순으로 가서 설치하는데 헷갈리더군요. 필수겠거니하고 무심코 설치하려고 보면 설치가 안돼 순간 당황 ... 물론 openssl을 쓰면 되지만, 매뉴얼의 앞에 나온 단어부터 설치해보게 되더군요.

     

    처음 그러고 "아하 mcrypt가 단종이군".... 한달뒤 서버 다시 세팅하다가 "아하 그렇군"..... 몇달뒤 다시 다른 서버 하다가 "아하..." 치매 초기증상일까요? ㅎㅎ

  • profile profile
    라이믹스 2.1부터 최소 요구사항이 PHP 7.2로 바뀌게 되니, 그 때 mcrypt는 제거하겠습니다. (다음 버전이 될 next 브랜치에서 이미 관련 코드 정리하는 작업 들어갔습니다.)
  • profile ?
    아아... php가 7.3버전 이후라서 그런지 mcrypt은 설치가 안되어있네요.

    대신 openssl은 있는데
    [OpenSSL Stig Venaas, Wez Furlong, Sascha Kettler, Scott MacVicar]

    mcrypt 이게 없어서 그런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