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8.0
CMS Rhymix 2.x

・이번에 업데이트를 처음으로 해보았습니다. (덮어쓰기 방식으로)

 

・덮어쓰기후 서버 재기동. 그 후 인덱스 화면으로 가니 Rhymix 설치 화면이 뜹니다 <-- 여기까진 정상인가요..?

 

・어쨌든 약관 동의를 하고 넘어가서 DB 정보 입력 화면으로 이동

-> 업데이트 전에 쓰고있던 기존 DB 정보를 입력

-> 다음과 같은 에러 메세지가 떠서 진행이 안되는 현상 발생

"DB 테이블이 이미 존재합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중인 DB라면 테이블 접두사를 바꾸어 보십시오."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요?

조언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

    업데이트 하셧다면서요..

    기존에 XE혹은 라이믹스 설치되었던 상태가 아니였나요?

    해당 인스톨 부분은 files 폴더안에 config 폴더의 내용이 없을경우 생기는 버그인데.. 일반적인 업데이트 하는 경우 해당 문제가 발생되지 않아야 하는 것입니다.

    덮어씌우기 방식을 어떻게 하셨는지요?
  • profile ?
    음... 인스톨 화면 나올때부터 느낌 싸하긴 했는데 역시 잘못된거군요 ㅠㅠ
    역시 덮어쓰기하면서 file/config 폴더가 사라진거 같습니다
    확인해보니 없네요

    정확히 말하면 처음 라이믹스 파일들을 옮길때 실수로 rhymix가 아닌 files 안에 넣어버렸고,
    files 내의 라이믹스 파일들을 다시 지우던 도중에 하필이면 rhymix 폴더에도 config 폴더가 있어서
    잘못 넣은 폴더인줄 알고 지워버렸던거 같습니다.

    일단 지워버린 files/config는 복구가 어렵다는 것 같아서 기존 DB 내용물만 새로운 DB에 복사해서 한번 복구해 보려고 합니다.
    (혹시 더 좋은 복구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 profile

    덮어쓰기후 설치 화면이 나오는 것은 결코 정상이 아닙니다.

    사실상 사이트가 초기화된 상태입니다.


    혹시 기존에 있던 files/config/ 등의 폴더가 모두 삭제되고 라이믹스만 달랑 올라간 것 아닌가요? 라이믹스에 포함된 파일만 덮어씌우고, 기존에 운영하면서 쌓인 설정파일이나 첨부파일 등은 그대로 유지되어야 하는데 말이죠...

    일단 이전의 상태로 복구해 놓으시고, 윗분 말씀대로 어떤 방법으로 덮어쓰기를 했는지 다시 꼼꼼히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가능성 1) 폴더를 업로드하면 원래 그 자리에 있던 폴더와 파일들을 모두 지워버리는 황당한 FTP 프로그램이 있다는 얘기를 얼마 전에 타운에서 접한 적이 있습니다.

     

    가능성 2) 라이믹스를 업로드하신 폴더와 기존에 사이트를 운영하던 폴더가 서로 달라서 두 개의 사이트가 생겨버렸을 수도 있습니다.

  • profile ?
    말씀대로 확인해 보니 files/config 가 없어진 걸 깨달았습니다. 경위를 말씀드리면

    처음 라이믹스 업데이트 파일들을 옮길때 실수로 rhymix가 아닌 files 안에 넣어버렸고,
    files 내의 라이믹스 파일들을 다시 지우던 도중에 하필이면 rhymix 폴더에도 config 폴더가 있어서
    잘못 넣은 폴더인줄 알고 지워버렸던거 같습니다.

    일단 FTP프로그램은 FileZilla 사용중이며, 다행히도 files 내에 config이외의 다른 내용물들은 무사해 보이지만 혹시라도 rhymix 폴더 내에 files 안의 폴더와 이름이 같은 폴더가 또 존재한다면 지워버렸을수도 있겠네요.

    일단 지워버린 files/config는 복구가 어렵다는 것 같아서 기존 DB 내용물만 새로운 DB에 복사해서 한번 복구해 보려고 합니다.
    (지금 생각나는건 이 방법뿐인데 혹시 더 좋은 복구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답변 감사드립니다!
  • ? profile

    그렇군요. 그래도 config 외에 다른 폴더들은 무사하다니 다행입니다.

     

    common/defaults/config.php에 예제 파일이 있으니 그걸 복사해서 files/config에 넣고, DB 접속정보를 채워주면 동작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해서 복구가 된다면 복구 직후 관리자 화면에 들어가셔서 "시스템 설정" 메뉴의 모든 항목들을 점검하고 한 번씩 저장해 주셔야 합니다.

  • profile ?
    말씀하신 방법으로 복구가 되었습니다..!!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