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2.x

현재 라이믹스로 게시판을 만들려고 하는 학생입니다.

 

linode에서 우분투 20.04 쌩으로 사서 APM (아파치2, mysql, php7.4) 설치까지 마쳐 ip로 접속시 php infomation 까지 접근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여기서 git clone을 통해 라이믹스를 설치하고자 하는데 경로를 어디에 해야 할지 몰라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나름대로 정보를 취합해본 바,

 

1안. /var/www/html/ 에서 index.html을 삭제하고 여기서 git clone을 한다. (info.php도 삭제해야하는가? 현재 document root가 이 경로로 설정되어있습니다.)

 

2안. /home 에 userid(임의) 디렉토리를 따로 생성하여 여기에 설치한다. 최종적으론 /home/userid/www 경로에 설치한다.

 

추가로 궁금한것은 설치시 rhymix 디렉토리가 생성이 되는데 이 디렉토리가 있으면 안좋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rhymix 디렉토리를 생성하지 않는 방향으로 설치를 해야 할까요? 그리고 2안으로 간다면 php 루트 경로 설정을 따로 만져주어야 할까요? 감사합니다.

  • profile
    계정관리를 편안하게 하기 위해 보통은 /home/userid/www 에 설치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git clone https://github.com/rhymix/rhymix.git ./ <- 마지막 ./ 붙이시면 rhymix폴더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 profile profile
    꿀팁 감사합니다.
    매번 rhymix 폴더가 생성되서 위로 끄집어 올렸었는데 이런 방법이 있쿤요
  • ?
    감사합니다 해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