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믹스를 이용해서 만든 홈페이지의 도메인 변경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몇시간 끙끙대다가 질문드립니다..;ㅁ;
(참고로 이 분야에는 지식이 정말 1도 없고 설치도 몇년 전에 어케어케 한거라서 지식 ㅅ수준이..형편없습니다ㅠㅠ)


일단 상황을 설명드리자면,

 

라이믹스를 통해 만든 홈페이지의 도메인이 만료되어 기존의 주소로는 접속이 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기존 홈페이지는 그대로 사용하되 도메인을 변경코자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하나 구입했고, 

카페24(호스팅은 카페24 이용중입니다) 설정에서 도메인을 새 주소로 변경했습니다.

그런데 바로 바뀐 주소로 접속이 가능한게 아니라 라이믹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주소변경을 해줘야 한다는걸 검색을 통해 알았습니다.

근데 이미 이전 도메인은 만료가 되어 관리자 페이지에 접근이 어려운 상황인데, 어떻게 해결할 방법이 없을까요..ㅠㅠ

바뀐 주소로 접속을 하면 자동으로 이전 주소로 리다이렉트 됩니다.

 

그 문제는...검색을 해서 

https://github.com/rhymix/rhymix-docs/blob/master/ko/introduction/domain-change.md

이 글을 보고 config.php 에서 display 하는 걸로 강제(?) 접속까지는 어떻게 하긴 했는데요,

역시나 도메인 url을 적는 관리자 페이지엔 접근할 수가 없네요ㅠㅠ

(이 것도 게시물이나 다른 게시판을 클릭하면 본래 주소로 리다이렉트 돼서, 주소창에 주소부분을 일일이 바꿔줘야 페이지 연결 가능)

 

db 접속도 시도해봤는데 아무래도 만료된 도메인 주소라 그런지 접속이 안돼서요..(제가 제대로 한 건지도 의문이고...ㅎㅎ)

 

아무튼, 결론적으로 바뀐 도메인 주소로 관리자페이지나 db에 접속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궁극적으론 홈페이지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도메인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아니면 재설치가 답인걸까요..ㅎㅎㅠㅠ

 

 

  • profile
    "도메인 변경 전에 설정을 변경하지 못한 경우" 아래 부분 쿼리도 실행해 보셨나요?
  • profile ?
    앗 네네..! DB에 들어가는 방법을 잘 몰라 헤맸는데 외부 IP 접속을 통해서 해결했습니다!
  • profile
    해당 문서에 나와있는 모든 내용 꼼꼼히 하나하나 차근차근 읽어보시면서 먼저 해보시고,

    이 글을 보고 config.php 에서 display 하는 걸로 강제(?) 접속까지는 어떻게 하긴 했는데요, <- 이부분과

    역시나 도메인 url을 적는 관리자 페이지엔 접근할 수가 없네요ㅠㅠ <- 이 부분이 어떻게 할 수 없는지 어떻게 하긴 했다는 뜻인지.. 알려주세요.


    라이믹스는 config.php 파일에서 url을 더 이상 참고 하지 않고 데이터베이스에서 해당 내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files/cache 폴더까지 비워줘야 비로소 바뀌게 되는거죠.

    즉 그러니 하나하나 꼼꼼히 읽어보세요.
  • profile ?
    단, "등록되지 않은 도메인 처리" 옵션이 잘못되어 기존 도메인으로 계속 리다이렉트되는 경우 config.php에서 unregistered_domain_action 설정을 display로 바꾸어 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걸 이용해서 관리자 페이지까지는 접속 가능했지만 설정하는 곳이 흰색으로 뜬다는 의미였습니다ㅠㅠ제 설명이 부족했네요. DB 접속하는 방법 검색해서 cache 폴더 비우고 접속 성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DB를 직접 바꿔줘야 해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ssh 터미널에서 DB에 접속한 다음, 명령어를 타이핑해서 바꿀수 있고, 다른 하나는 phpmyadmin 같은 것으로 접속해서 해당 테이블(rx_domains 혹은 xe_domains) 값을 편집해줘도 되죠.

    터미널에서 바꾸려면 

     

    % mysql -u dbuserid -p dbuserpassword

      MariaDB[]> UPDATE rx_domains SET domain = 'newdomain.com' WHERE domain = 'olddomain.com';

     

    이런 식으로 되겠네요. (검정색은 prompt, 빨간색은 각자 상황에 맞게 변경해야 함). 새로 라이믹스를 설치한 것이면 rx_ 로 되어 있을 것이고, 과거 xe부터 업그레이드 한 사이트면 xe_ 로 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겠죠. 

     

    phpMyAdmin으로도 바꿀수 있는데 (접속은 도메인이 아닌 IP로 접속하면 됩니다. 예를들면, http://123.123.123.123:8080 이런 식으로요. 각자 설치 방법에 따라 port는 바뀔수 있습니다)

     

    rxdomain.png

  • profile ?
    phpMyadmin이 작동 안해서 막막했는데 토비리님 답변에서 힌트를 얻어 IP 접속으로 검색하다가 카페24에 설명되어 있는거 보고 heidisql로 접속 성공했습니다 ><

    https://help.cafe24.com/cs/cs_faq_view.php?idx=1880&page=1&mode=&s_value=&faq_list=36&categoryIdx=36&select_os=&contentNum=110
    \

    덕분에 도메인 변경에 성공했어요. 감사합니다!!
  • profile ?
    저는 phpMyAdmin으로 접속해봤는데 xe_domains이 없습니다. 이게 없을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