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193.123.234.176/

 

 

 

 

 

오라클클라우드 2개중 남은 서버를 새롭게 세팅하고 라이믹스를 설치하려고 합니다.

 

두번째라 상당히 수월할줄 알았는데 갑자기 myphpdamin 설치에서 헤메고 있네요.

 

심볼릭 링크를 만들고 접속해도 연결이 안되어서 myphpadmin을 몇번이나 지우고 다시 설치하는 과정에서 

 

이제는 nginx 까지 문제가 생긴것 같네요. 

 

 

ubuntu@instance-20210526-1821:~$ nginx -t

nginx: [alert] could not open error log file: open() "/var/log/nginx/error.log" failed (13: Permission denied)

2021/05/27 14:38:50 [warn] 6888#6888: the "user" directive makes sense only if the master process runs with super-user privileges, ignored in /etc/nginx/nginx.conf:1

nginx: the configuration file /etc/nginx/nginx.conf syntax is ok

2021/05/27 14:38:50 [emerg] 6888#6888: open() "/run/nginx.pid" failed (13: Permission denied)

nginx: configuration file /etc/nginx/nginx.conf test failed

nginx 문제는 sudo 명령어로 실행하니 없어졌네요. 명령어 권한 문제였던것 같습니다.

 

ip주소를 넣었던게 오류가 나서 잠시 혼선이 있었습니다. 

 

 

그냥 이대로 처음부터 nginx부터 다시 설치해서 진행해야할지 파일을 일부 수정해야할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LEMP 로 구성하려고 하는데 지난번에는 php 7.4로 세팅 했었다가 이번에 응용해서 8.0으로 하다보니 

 

중간에 실수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http://193.123.234.176/riderdb 심볼릭 주소입니다. 

 

 

한가지 이상한점을 발견했는데 phpmyadmin을 설치하면 root /usr/share 하위 폴더에 phpmyadmin이 생겨야하는것 아닌가요?

이 부분이 없는것 같습니다. 

  • profile
    myphpdamin 공홈에 접속하셔서 최신버전을 받으신다음 디렉토리항목에 업로드하세요.

    심볼릭 링크를이용하시거나 굳이 yum, apt-get 같은 업데이트 항목을 이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profile profile
    감사 합니다. 따라만 하다보니 그런 간단한 방법을 생각하지 못했네요.
  • profile profile

    xe 설치하듯이 해당 폴더에 업로드만 하시면 쉽게 처리 가능합니다. (요즘 cafe24에 설치하는 방식의 정석이기도 하고, 기타 등등)

  • profile profile
    알려주신대로 sftp로 하니 되네요. 이것 때문에 별별 방법을 다찾아보고 써봤는데 허탈합니다;;
  • profile

    yum이나 apt-get으로 설치하면 보안패치가 나올 경우 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hpmyadmin도 보안상 종종 문제가 발생하는 프로그램이라... 단, 이 상태에서 PHP 버전만 따로 올리거나 내릴 경우 yum이나 apt-get으로 설치한 phpmyadmin과 맞지 않아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조금 높아지기는 합니다.

    아마 /usr/share 아래에 phpmyadmin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은 상태에서 심볼릭 링크를 걸려고 하셨던 것 같습니다. 누울 자리를 보고 링크를 걸어야죠. ㅎㅎ 운영체제에 따라서는 phpMyAdmin 등 대소문자 구분이 다른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 profile profile

    스크린샷 2021-05-27 17.43.47.png

    스크린샷 2021-05-27 17.43.39.png

     

    어째어째 라이믹스 설치까지 무사히 왔습니다. 그런데 db 네임이 사용자네임과 다른가요? myphpadmin에서 사용자 생성하고 권한 모두 주고 설치하려는데 에러가 뜨네요.  지난번에는 암흑 같은 장님 수준에서 시작했다가 두번째니까 금방 하겠지 했는데

    뜻밖에 암초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니 호스트명이 @로 되어 있는데 혹시 이부분이 문제일까요?

     

  • profile profile
    DB명은 만드시기 나름입니다. 아이디를 만들었다고 동일한 이름의 DB가 자동으로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특정 아이디로 특정 DB에 접근할 권한을 주는 것도 따로 하셔야 합니다.
  • profile profile
    감사 합니다. 생각해 보니 DB를 설치하고 DB이름을 안줬던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