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3
CMS Rhymix 2.x

 

안녕하세요? 질답게시판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

평소에 궁금하던 게시글 조회수에 관해 문의합니다. 

 

문의하는 사이트는 수 개월 전 XE 에서 라이믹스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한 다음 달랐던 것은 XE 와 다르게 라이믹스는 게시글을 클릭 할 때 마다 조회수가 +1 증가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같은 날 게시글을 클릭할 때마다 조회수가 증가하여 숫자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XE 에서는 동일한 사람이 동일한 브라우저에서 하루에 한번 +1 씩 증가하여 게시글을 여러 번 클릭해도 숫자는 늘지 않고 다음 날 게시글을 열면 +1 증가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라이믹스에서 게시글의 조회수는 숫자가 한 번 만 +1이 되도록 했는 지 게시글을 다른날 (다음날) 열어도 조회수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라이믹스는 동일한 사람이 동일한 브라우저에서 한 번만 조회수가 +1 증가하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조회수를 임의로 변경하거나 늘릴 필요는 없지만 궁금한 것은 

라이믹스의 조회수는 동일한 아이피에 한 번만 +1 로 되었는지 

아니면 이전의 XE 처럼 하루에 한번씩 +1 씩 증가 하도록 되었는지 ( 저는 그렇게 알고 있었습니다.) 궁금합니다.

 

조회수를 컨트롤 할 수 있는 관리자의 기능이 있는지, 있다면 어디에서 찾아 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profile
    관리자 페이지 > 콘텐츠 > 문서 > 기본 설정에 들어가면 선택할 수 있더라구요.
    여기에 모두 계산, 일부 계산, 중복 금지, 계산 안함 등의 옵션이 있는데요.
    각 옵션들의 의미는 저도 궁금하긴 하네요
  • profile profile
    윤삼님 답변 감사합니다.
  • profile

    모두계산은 조회페이지를 접속할때마다 카운트가 올라갑니다.
    어떠한 조건문을 달지않고 지속적으로 계속 조회수가 올라가고요. (어떠한 중복검사를 하지 않습니다.)

    일부조회는 옛날 XE방식대로 접속되는것이고요. (중복이 일부 생길 수 있습니다.) (아마 세션 기록정도만 검사할것이예요)

    중복 금지는 모든 중복관련된 항목을 전부 채크합니다.
    옛 XE보다 좀 더 면밀하게 세션 및 아이피 회원정보까지 꼼꼼하게 채크하는 기능입니다. (대부분 여기에 해당되면 거의 조회수가 얼핏 거의 맞다고 보시면됩니다.

    계산안함은.. 아에 검사를 하지 않습니다.

    https://github.com/rhymix/rhymix/blob/c9a46e16931889c731fb575b6ea272b89f47a6da/modules/document/document.controller.php#L1320

  • profile profile
    람보님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