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2
CMS Rhymix 1.x

마트 전단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게시판을 개조해서 게시글 본문에는 전단지 정보 이미지 링크 소스로 구성된 내용과 확장변수에는 여러가지 값들이 담겨있습니다.

 

주단위 월단위로 본문 내용과 확정변수의 특정값이 변경 저장됩니다.

 

예시 사이트 : https://martmonster.com/gyeonggi/7292 

본문 내용 (전단지 이미지)과 확장변수의 휴무일 등에는 매번 정기적으로 바뀌는 정보가 등록 저장됩니다.

 

저장된 본문 내용과 확장변수값을 새로운 내용으로 변경, 저장하게 될 경우 관리자 페이지에서 캐쉬파일 재생성을 해주게 되면 접속자들의 브라우저의 캐시된 기존 내용과 상관없이 변경,저장된 최신의 내용을 보여주게 되는게 아닌건가요?

 

제가 본문내용과 확장변수값을 변경,저장하고 관리자 페이지에서 캐쉬파일 재생성 , 크롬 웨일 모바일등에서 브라우저의 캐쉬파일을 지우지 않고도 변경된 내용이 확인되는데 회원중 한분이 익스플로러에서는 기존의 내용이 계속 보인다고 합니다. 

 

제가 캐쉬파일 재생성 버튼의 개념을 잘못알고 있는건지 잘못알고 있다면 접속자 브라우저의 캐쉬파일을 지우지 않고도 변경된 최신내용( 변경저장된 본문내용과 확장변수값)을 바로바로 보여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도움 부탁드립니다.

  • profile

    본문내용,확장변수 변경한 것이 방문자에게 새로운 것으로 제공되어야하는 것에 캐시파일재생성 작업이 요구되지 않습니다.

    본문내용,확장변수 작성 -> db에저장

    방문자 db에서 불러오기보다는 캐시된 것을 먼저 가져오지만
    글 수정이 이루어지면 해당 정보는 캐시가 갱신되어 db의 새로운 값을 캐시로 가져갑니다.

    따라서 지금 이전 내용이 보이는 문제가 있다면 서버의 캐시가 문제가 있거나 하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본문의내용(같은이름의 이미지 제외), 확장변수가 변하지 않는 문제는 사용자의 브라우저가 간섭할 수 없습니다.

     

    게시글 수정이 아닌 다른 방법(DB에서 변경등)으로 변경하시면 캐시파일 재생성 전에는 새로운 내용이 보이지 않습니다.

     

    *게시판개조??

    이부분을 명확하게 설명하셔야 할 것 같네요.

    어느정도 개조이고 주,월단위 수정이 코어의 공식 updatedocument 함수를 통하지 않는 것인지...

  • ?

    답변감사합니다.

    두가지 방법으로 본문과 확장변수 수정 변경을 하고 있습니다.

    방법1.  디비에서 update 문으로 일괄 본문 내용 및 확장변수값 변경, 저장
    방법2. 게시글 수정 > 본문 내용 변경, 확장변수값 수정 > 저장

    제가 웹지기님의 답변을 잘 이해을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1. 디비에서 본문 내용이나 확장변수값을 변경한 경우 관리자 페이지에서 캐쉬파일 재생성을 하게되면 사용자 브라우저에서는 변경된 최신 내용이 보여지게 된다.


    2. 게시글에서 직접 수정한 경우 서버의 캐쉬 문제 ( 서버 설정 값 ? )에 따라 바로 바로 반영이 안될 수도 있다 로 이해을 하면 맞는 걸까요?

  • ? profile
    1.번의 방법의 수정은 캐시파일 재생성이 필요한 잘못된 게시글 수정법입니다.

    2.의 방법으로 수정한 경우 db에 들어간 값이 즉시 캐시데이터가 갱신되도록 되어있습니다. 만약 이때도 문제가 잇다면 서버문제인지 어떤 문제인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개조를 하셨다는 이야기도 하셨으니 정상적인 게시글 수정의 함수로 요청한 것이라면 서버의 문제일 수있죠.
  • ?

    답변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퍼캐시 모둘과 연관이 있을것 같기도 한것 같은데요... 실시간 수정사항이 반영되어야 할 게시판에 한해서 슈퍼캐시 적용 예외 처리하고 한번 결과를 봐야 겠습니다.

  • ? profile

    2번의 경우 슈퍼캐시와 연관성을 살펴보았는데 슈퍼캐시 전체화면캐시 설정에는 글수정시 갱신되는 것으로 설명되어있네요. 제가 설명을 제대로 읽었다면요.

  • profile ?

    네 말씀 해 주신 부분도 한번 참고 해보겠습니다.  

    슈퍼캐시 전체화면 캐시 (사용안함 적용 중 ) / 게시판 케시는 사용 중인데 바로 수정사항이 변경되어 보여줘야 할 게시판은 적용 예외처리해두고 테스트 해볼 예정입니다. 

    제가 디비에서 update로 본문 내용과 확장변수값을 일괄 변경 후 관리자 페이지에서 캐쉬파일 재생성하는 경우
    또는 게시글 자체에서 변경 저장해서 보면 변경된 내용이 바로 확인이 되는데

    문제는 문의 주신 회원이 익스프롤러 브라우저에서 보면 변경된 내용이 안보이고 이전에 값이 보인다라는게 문제이거든요. ^^;;

  • ? profile
    글의 내용,확장변수는 브라우저에서 저장할 수 없습니다. 뭔가 오해가 있거나 다른 민원일 듯 합니다.
  • profile ?
    조언주신 부분도 고려해서 다시 한번 회원과 얘기를 나누고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매번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