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0
CMS Rhymix 2.x

사이트의 소모임은 사이트 전체어 녹아들지 못하고 단절된 영역을 갖는다는 점이 중소규모 사이트에서는 문제더라구요.

 

그래서 길드모듈에 타임라인을 적용시켜서 회원이 길드 전체 글을 하나로 볼수 있게 만든건 좋습니다만, 여기서 더 나가서

 

메인에 일반 게시판들과 길드 게시판들 글들을 전부 한번에 타임라인으로 보여주는게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그래야 비길드회원과 특정 길드원들과 단절이 아닌 사이트 전체에서 어울릴 수 있을 것 같구요.

 

여기서 더 나가서

다른 길드끼리도 교류가 가능하게 

댓글이니 추천은 해당 길드원이 아니더라도 가능하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길드원들끼리만 추천, 비추천하고 하면 단절이 심해서요.) 비길드원이라도 눈팅 추천 하는 사람,  길드원이 쓴 글에 댓글달기가 되면 좋겠어요. )

 

그런데 이런게 기술적으로 현 길드 모듈을 커스텀해서 가능할까요? 저는 어떤식으로든 길드를 단절된 그룹이 아니라 사이트 전체에 녹아들게 하고 싶은데요. 

 

예를들면 길드, 길드원이란 의미가 글쓰기, 글보기, 길드활동 등 제한이 풀리는 개념이 아니라, 길드 커무니티에는 사이트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지만, 길드원이 되면 별도의 혜택을 누리는 개념으로 운영되는 형태라고 해야하나요? 예를 들면 뱃지를 준다던가, 길드 전체 포인트로 뭔가를 준다던가...

 

중요한건 길드 가입이 길드 커뮤니티 글쓰기 권리 를 갖는 개념이 아닌, 길드원만의 한정된 마크나 뭔가를 발급받는 개념을 원하는데요.

 

제한없이 모든 회원이 교류차원에서 비길드원도 길드에 참여가 가능하고, 그러다 그 길드만 주는 뭔가 때문에 가입하고 싶어지면 길드원이 되고, 해당 길드원만의 헤택 누리고...

 

길드원만 글쓰기, 댓글 달기 같은 제한은 고립된 그룹을 만드는것 뿐이 안되는 것 같아서요.

 

과연 이런시스템이 가능할까요?

 

 

  • profile
    길드 게시판은 일반 게시판과 동일합니다
    다만 길드원만 쓸수 있다는 점만이 다르죠

    단순히 글을 불러오는것은 일반적인 타임라인 모듈을 사용해서 불러올수 있습니다.

    둘째로 그 아래 말씀하신점들은 제작의뢰를 통해서 구현이 가능하실거 같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아마 질답게시판이 아니라 제작의뢰 게시판에 적어놓으실 부분 같습니다
    보통 어지간한 기능은 안되는건 없으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