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3
CMS XpressEngine

혼날까봐 미리 검색도 하고 좀 찾아봤는데.. 그래도 여전히 햇갈려서 질문 올려봅니다.

 

1.

https://scorefactory.io/factory2 이 페이지를 서브도메인으로 접속할 수 있게 하여 해당 도메인으로 접속할 경우 독립된 서비스처럼 만들고 싶습니다. 예를들어, 서브도메인(https://ielts.scorefactory.io) 로 접속하면 바로 https://scorefactory.io/factory2 로 이동한것 처럼요. 물론 서브도메인은 유지되어야합니다. 가능한건가요? 검색한 내용 중에 기진곰님께서 삼색으로 같은 폴더 연결!!!!!  모든 도메인!!! 이렇게 강조하신 걸 보았는데, 그렇다면 서브 도메인(예를들어 https://ielts.scorefactory.io) 도 이름만 다를뿐 똑같이 https://scorefactory.io/로 접속하는 거고, 접속한 도메인이 서브도메인이면 제가 원하는 주소(https://scorefactory.io/factory2)로 이동시키는 개념인가요?

 

2.

이 서비스(https://scorefactory.io/factory2)만 글로벌 런칭하려고 하기 때문에, 서브 도메인으로 접속했을땐 레이아웃에 포함된 메뉴도 다르게 구성하고 홈 로고를 눌렀을때도 서브도메인에 머물러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특히 회원 가입시 영문으로 나오고, 회원 가입 완료 후에도 서브도메인에 머물러 있어야 합니다. 가능한 것인가요?

 

3.

위에 내용이 둘 다 가능하다면, SEO 내용에 영문 추가 해야할 것 같은데, 기존 SEO에 영문 설명만 넣으면 될지 아니면 서브 도메인에 대해서만 따로 SEO를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감사합니다.

 

ps.

참고로, XE에서 멀티 도메인을 사용하는 방법을 검색하다가 아래와 같은 링크를 찾았습니다.

http://scmlab.com/index.php?mid=lecture&m=0&category=16922&document_srl=23925

 

  • profile

    우선, 멀티도메인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라이믹스가 필요합니다. XE는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으니 알아서 만들어 써라 수준이 아니라, 아예 공식적으로 구현을 방해하는 수준이기 때문에 링크와 같은 마개조 수법을 동원하여 열심히 우회하더라도 언젠가는 예상치 못한 곳에서 문제가 터질 수밖에 없습니다.

     

    멀티도메인 기능은 주소를 factory2로 이동시키는 것이 아니라, 아예 factory2를 해당 서브도메인의 메인화면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서브)도메인에 따라 메인화면으로 사용할 페이지, 파비콘, SEO 정보, 기본 언어 등을 모두 다르게 설정하여 전혀 별도의 사이트처럼 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으로 사용할 페이지의 레이아웃을 변경하면 디자인과 메뉴도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요. 그냥 이동시키는 것보다 SEO 측면에서도 압도적으로 유리하지요.

  • profile profile
    답변 감사합니다!

    뒤에 내용은 너무나 반가운 소식인데.. 또 XE가 발목을 잡는군요.
    진행 중인 개발들도 있고 (더군다가 이제 외주로 만든 자료가 더 많은 상황이라) 앞으로 개발 일정들도 잡혀있어서
    도무지 라이믹스로 갈아탈 타이밍을 못잡고 있습니다. 서브 도메인 때문에 도저히 라이믹스로 이전하지 않을 수는 없겠습니다. (람보님의 이전 서비스 기대하고 있습니다ㅠ)
  • profile profile
    ?!
  • profile profile
    https://xetown.com/support/1499213

    요거 기대하고 있쑵니다
  • profile profile
    시간되실때 신청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