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0
CMS Rhymix 2.x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면

알림을 반겠습니까? Y or N

메세지가 뜨는데요. 무심결에 N를 했네요.

 

앱이 아닌 웹사이트도

스마트폰으로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있나요?

 

저런 메세지가 뜨는 웹사이트들은

어떻게 내 폰으로 알림을 보낸다는건지

궁금해요. 

 

  • profile
    웹 알림이 있고 푸시알림이 있는데 웹알림도 푸시알림이랑 비슷한 개념인데 크롬브라우저에서 알림을 요청하도록 하여 보내는 방식입니다.

    이는 따로 크롬에서 알림을 보내는 것이고요 실제 어플 만드는 알림은 어플에서 보내는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 profile
    https://medium.com/@sejongdekang/node-js-fcm-%EC%9B%B9%EC%95%B1-%EC%84%9C%EB%B9%84%EC%8A%A4%EC%9B%8C%EC%BB%A4-%EC%9C%BC%EB%A1%9C-%ED%91%B8%EC%8B%9C-%EA%B5%AC%ED%98%84%ED%95%98%EA%B8%B0-43c49b761dba

    이런건데... 아직은 시기상조입니다.. 몇년전에도 웹푸시가 보편화되면 단지 푸시를 위해서 앱을 만들어야 하는 시대는 끝나겠구나 했는데... 여전히 단순히 푸시만을 위해서 앱을 만들어서 배포하는게 현실적입니다.
  • ?

    https://pusher.com/ 이런곳을 통해서 웹 알림(푸시 등)보내는 방법도 있고, http://www.swing2app.co.kr/ 이런곳도 웹알림을 하는것 같네요. 그런데 웹 알림보다 푸시가 장점이 더 많은지라.. 그리고 아이폰에서는 웹 알림을 보내봐도 아무런 반응이 없더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