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에 대한 질문

Extra Form
PHP PHP 7.3
CMS GnuBoard

0.png

 

현재 이놈을 사용할까 생각중인데요. 

vps가 아닌 vds서버네요.

궁금한게... 보통 동시접속자수를 생각하면 cpu를 봐야하지 않습니까?

아무리 살펴봐도 그에대한 정보가 없어서요. 

이 정도 사양이면, 그누보드 게시글 위주의 홈페이지에서 동접자 몇 명 정도나 가능할까요?

튜닝 없다고 가정하구요...

 

사이트는 https://hostbuybd.com/buy/cart.php?gid=7 입니다.

 

이놈을 사용해야할지...

전용서버를 사용해야할지 무척이나 고민하고 있습니다 ㅠ

전용서버는 어려울거 같아서 관리 vds를 보고있는데 cpu정보가 없으니 ㅠㅠ

 

  • profile

    그런 기본적인 정보도 없다는 것은 밝히기 부끄럽다는 뜻이겠지요.

    자세히 보면 RAM 용량이 들어가야 할 자리에 Swap 용량이 표시되어 있고,

    SSD가 아니라 SSD Cache (즉, HDD라는 의미)라고 표시되어 있는 등,

    동접자가 문제가 아니라 그냥 전체적으로 사기가 아닐까 의심되는 수준입니다.

  • profile profile
    어우;; 그정도인가요;; 저같은 초보는 낚이기 딱 좋네요 ㅠㅠ
  • profile profile

    동유럽 쪽에 가성비 끝내주는 서버 상품이 종종 나타나는데,
    어디까지 정상이고 어디부터 허위과장광고인지 구분하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책임감있는 태도를 기대하는 건 꿈도 꾸면 안되고요.

    시행착오를 겪으면서라도 최고의 가성비 서버를 찾고야 말겠다! 라는 집념이 아니라면
    그냥 마음편하게 메이저급 업체의 VPS를 사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보통 저 정도 가격대라면 CPU 4코어 이상, 동접수 1000명은 나와야 정상입니다.

  • profile profile
    그렇군요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죄송한데 하나만 더 질문드려도 될까요. 전용서버랑 vps랑 성능차이가 심하게 나나요? 개인서버로 하자니 실력이 딸려서 부담스럽고, 관리형 vps를 사용해볼까 하거든요. 동접 1천명이면 충분할 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 profile profile

    코어수를 봐야지요. 4코어 VPS에서 정말로 4코어를 혼자서 다 쓸 수 있고, 4쓰레드가 아니라 진짜 4코어라면 4코어짜리 전용서버와 거의 차이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VPS 고객이 코어와 쓰레드를 구분하기는 어려우므로, 4코어라고 광고하는 VPS는 대부분 2코어 4쓰레드라고 가정하면 됩니다. CPU 클럭도 전용서버의 60~70%에 불과한 경우가 많고요. 이런 점을 감안하면 4코어 VPS와 4코어 전용서버의 CPU 성능 차이는 최소 2배에서 많게는 5배가 넘을 수도 있어요.

    관리형 VPS의 성능과 안정성은 업체에서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따라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외국 업체들은 관리해 준다고 해도 그냥 컨트롤 패널 깔아주는 정도가 전부인데, cPanel 같은 거 하나 잘못 설치해 놓으면 서버 성능이 반의 반으로 깎일 수도 있기 때문에 돈만 더 내고 서버는 더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 profile

    이런데도 있군요. 회사 정보도 없고, 전화번호도 없고, 위치도 없고, 데이터센터 정보는 더욱 없고... IP조차 클플로 차단해서 알수 없고... 도메인 등록자 보니까 방글라데시에 있는 것 같은데, 먹튀하거나 사기치기 딱 좋겠네요.

     

    이런 사이트는 어떻게 찾으신 것인가요? 일부러 찾으려 해도 힘들것 같은데...